위염 약 복용 중 밤새 배가 아프고 속쓰림 있어요, 이상한가요?

안OO • 2024.11.30

위염 약을 먹는데 밤새 배가 슬슬 아프고 속쓰림있는 증상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염 약을 복용하고 계시지만 밤새 배가 아프고 속쓰림이 지속된다면, 약이 충분한 효과를 내지 못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 위염의 치료는 2주 이상 걸릴 수 있으므로, 약의 종류나 복용 방법이 적절한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 등은 위염이나 식도염의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의 영향에 의해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 주의를 해주셔야 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조정이나 추가 검사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통증이 심하고 잠을 못 이루는 정도라면, 주말이나 휴일에도 운영하는 '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하여 방문하시거나,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