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천식 환자가 목이 아플 때 약을 못 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알레르기천식 있것든요 제가 목이 아파서 약을 못 먹어요않넘어갈요? 제가 만약에 이미로약을 않먹어면 어떻게 되까요 목이아파서
안녕하세요 제가 알레르기천식 있것든요 제가 목이 아파서 약을 못 먹어요않넘어갈요? 제가 만약에 이미로약을 않먹어면 어떻게 되까요 목이아파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이 아파서 약을 삼키기 어려운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알레르기천식 치료제를 복용하지 못하면 천식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천식 조절제를 규칙적으로 복용하지 않으면 기도 염증이 제대로 조절되지 않아 호흡 곤란, 기침, 천명음(쌕쌕거림) 등의 증상이 심해질 수 있어요.
목 통증으로 인해 약을 삼키기 어려운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목 통증이 심해 약을 전혀 복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의료진과 상담하여 대체 투여 방법이나 일시적인 다른 치료 옵션을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목 통증 자체도 치료가 필요하므로, 이비인후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 통증이 완화되면 평소 복용하던 천식 약물도 다시 정상적으로 복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천식환자인데 목감기인지 목이 부은 상태이고 발작성 기침이 심한 상태인데 심비코트 터부헬러 흡입기를 한 후 목이 넘어갈것같이 아픈데 흡입기 해도 상관없을까요?

천식환자가협심증환자가먹는설하정 을먹어도되나요

3일전에 천식으로 의심된다고 검사를 했고 알러지에 대해서는 의사선생님은 모르셨고 저도 까먹고 있다 18년도에 검사한 MAST 검사에서 우유에 class1의 알러지 반응이 있었는데 처방받은 심비코트 터부헬러에 유당수화물(우유) 라고 적혀있더라고요. 내일 오전에 병원예약 되어있는데 그때까지 사용을 중지하는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