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부터 종아리, 허벅지까지 건조해서 긁었더니 발과 다리 전체에 빨간 동그란 점들이 엄청 많이 생겼어요. 피부과에서는 건조해서 그렇다고 바르는 약을 처방 받았는데 바르고 나았다가 다시 재발했어요. 혹시 당뇨 초기증상일 가능성도 있나요? 2년 전에 당뇨전단계 진단 받았고 다른 증상으로는 항상 피곤하고 많이 먹지 않았는데 살이 찝니다. 고지혈증, 고혈압은 있는데 약은 복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간수치도 2년 전에 조금 높았었는데 따로 진료를 더 보지 않았습니다. 간수치는 아마 비만 때문에 높은 것 같아요. 건강검진 예약이 아직 몇주 남았는데 그 전까지는 돼지감자차 같이 당을 떨어뜨리는 차 마시고 있어도 되나요? 당뇨 초기 증상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혈압당뇨고지혈증콜레스테롤간수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닥터나우는24시간 열려있어요!
만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5.03.0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 체중 증가로 당뇨 초기 증상은 아닐까 우려되신 것 같아요.
우선 증상만으로 어느정도 당뇨를 의심하기도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혈액 검사가 권고되어져요. 또한, 혈액 검사 전 되도록 건강 식품이나 영양제 등의 섭취는 혈액 검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일반적으로 당뇨가 의심되는 초기 증상으로는 다뇨, 다갈, 식욕증가, 극심한 피로감이 모두 발생할 수 있어요. 잘 먹어도 체중이 줄어들고 시력 저하 증상도 나타나며 몸에 영양분이 이용 되지 않고 빠져나가 피로감을 잘 느끼게 돼요.
하지만, 초기에는 증상이 없을 수도 있고, 증상을 잘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만약 평소와 다른 컨디션 변화나 증상들이 나타나고 이전에 전 단계를 진단 받으셨다면 이에 대한 재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또한, 고지혈증, 고혈압과 같은 만성 질환과 함께 당뇨 전 단계를 진단 받으셨다면 이에 대해 평소 생활 습관과 식습관에 대한 주의가 필요해요.
추가적으로 겨울철에는 피부가 당기거나 각질이 표면으로 일어나지 않더라도 피부의 수분 함량이 낮아져 메마른 상태가 될 수 있어요.
또한 실내의 과도한 난방이나 건조한 실내 환경으로 인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붉은 반점이 올라오는 등 가려운 증상도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도 적당한 수분과 오일, 보습 크림의 사용이 도움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검진 결과에서 이상 소견이 있다면 평소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며 이에 대해 정기적인 검진과 치료를 권장해요.
또한, 검진 전 일시적으로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는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진단에 방해가 될 수 있어 추천드리지 않아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당뇨병 의심되는 초기 증상부터 원인, 당뇨에 좋은 음식까지
당뇨 증상, 원인, 당뇨에 좋은 음식까지, 꼭 필요한 정보만 모아봤어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