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 지속력이 약한 이유는?
관계를 할때 발기는 잘되는데 발기 지속력이 약해 하다가 발기가 풀려 사정까진 못갑니다 자위할땐 괜찮은데 왜그런걸까여?
관계를 할때 발기는 잘되는데 발기 지속력이 약해 하다가 발기가 풀려 사정까진 못갑니다 자위할땐 괜찮은데 왜그런걸까여?
AD
관계 시 발기 지속력이 약해지는 문제는 심리적 요인과 신체적 요인 모두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인 요인으로는 긴장이나 스트레스, 파트너와의 관계 문제 등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신체적인 요인으로는 혈액 순환 문제, 호르몬 불균형, 피로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위할 때는 편안한 상태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문제가 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은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누리는 데 필요한 정도의 충분한 발기를 얻지 못하거나 유지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발기부전의 원인은 고령, 음주, 뇌혈관질환, 호르몬제제, 향정신성 약물, 수술, 타 신경계 질환 등 다양하지만, 신체적 원인 없이 정서적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장애 등 심리적인 요인도 발기부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 고혈압, 비만, 고콜레스테롤혈증과 같은 지질대사 이상, 흡연, 운동을 하지 않는 습관 등이 발기 부전의 위험인자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등 심리적인 요인에 의한 경우 약물 치료를 하더라도 그 효과가 미미할 수 있으므로 꾸준한 운동과 풍부한 영양소의 음식물 섭취, 스트레스(불안감)을 해소하는 등 생활습관 교정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생활 속 노력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고 치료 방안에 대해 상담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