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코로나이후 목에 이물감이 1년쨰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목에 뭐가 살짝 걸린듯한 느낌이면서 힘을 주면 딱딱소리가 바로옆에 있는 사람에게
들릴 정도입니다. 이것이 과연 어떤 후유증과 관련이 있을까요?
기침이 가장 심한 증상이였었는데 기침증상은 사라진지 꽤오래됬는데도 불구하고
이 증상은 사라지지않고 있습니다 (이물감?)
밤에 자려고 누우면 숨쉬기가 약간 불편한 걸느끼곤 합니다 그래서 물이나 콜라같은것을 원샷하면 숨쉬기가 다시편해지곤해서 잠들곤해요..
인후통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코로나 치료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4.1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의 약 30~60% 가량에서 코로나19 확진 이후 피로감, 숨 가쁨, 기침, 근육통, 흉통, 후각·미각 상실, 우울·불안 등이 지속되는 '롱코비드' 증상은, 4주에서 12주까지도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1년 이상 증상이 지속된다고 느껴진다면 병원 진료가 반드시 필요한 상태예요.
목의 이물감은 흔히 역류성 식도염 등으로도 발생할 수 있으나 목에 힘을 주면 옆사람이 소리를 들을 정도라고 하신다면 구조적인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어요.
눕는 것만으로 호흡이 어렵다고 느껴지시는 증상도 있기에, 상급병원의 이비인후과와 호흡기내과 등에서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