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낭종 수술 후 심장 빠른 심박수, 철분제 영향일까요?
난소낭종 복강경 수술 후 3주가 지났는데 아직도 심장이 너무 빨리 뛰어요. 수술 후 빈혈로 인해 철분제를 먹고 있는데 이것 때문일까요? 수술 후 정상적인 것인지 아니면 문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난소낭종 복강경 수술 후 3주가 지났는데 아직도 심장이 너무 빨리 뛰어요. 수술 후 빈혈로 인해 철분제를 먹고 있는데 이것 때문일까요? 수술 후 정상적인 것인지 아니면 문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난소낭종 수술 후 심박수가 빠르게 뛰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철분제가 직접적으로 심박수를 증가시키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지만, 빈혈이 심할 경우 심장이 더 많은 산소를 몸에 공급하기 위해 빠르게 뛸 수 있어요. 따라서 철분제를 복용함으로써 빈혈이 개선되면 심박수도 점차 정상화될 수 있어요.
그러나 수술 후 3주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심박수가 높은 상태가 지속된다면, 이는 수술 후 회복 과정, 스트레스, 감염, 탈수, 통증, 약물 반응, 호르몬 변화 등 다른 요인에 의한 것일 수도 있어요. 특히 심장 빠른 심박수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이는 추가적인 평가가 필요한 상황일 수 있어요.
따라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해요. 의사는 심박수 증가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심전도(EKG), 혈액 검사, 심장 초음파 등의 검사를 시행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만약 심박수가 매우 빠르거나 가슴 통증, 호흡 곤란,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50세 여성입니다. 난소낭종 수술 후 어떻게 해야 가장 빠르게 심장 기능과 컨디션을 회복하고 상처 회복이 도움이 될지 알고 싶습니다. 오늘 수술 후 이틀째 되는데 평소보다 힘들고 어지럽고 앞이 캄캄하고 손발에 식은땀이 나며 심박수가 낮아지는 듯 했습니다. 평소 고지혈증이 있었고 심근병증이 있었고 저혈압이 있었습니다.

6일 후에 난소낭종 복강경 수술 예정되어 있는데 그 전에 머리 염색해도 되나요? 수술 전 검사에 영향을 준다거나 문제가 되지는 않나요?

2주전 난소낭종 제거 수술을 받았고 피수치가 정상에 못미쳐서 철분제 처방받아 먹고 있습니다. 아침먹고 약을 복용하는데 그때는 괜찮지만 오후가 지나면 복부팽만감과 소화불량이 좀 있습니다. 약때문인지 수술 후 증상인지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