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제와 설사약 복용 후 속쓰림, 응급실 가야 하나요?

김OO • 2026.01.18

소화가 안되는거 같고 더부룩해서 환으로 된 소화제를 먹었더니 위액트름도 엄청나고 속이 쓰려서 제사제(설사약인데 위보호도 적혀있길래) 먹었는데도 아프네요 ㅜ 더먹어야할까요 환 20개 먹으래서 한 15개는 먹은거 같은데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ㅜㅜㅜ

복통장염설사속쓰림복부팽만소화불량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속쓰림과 불편함이 지속되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소화제를 많이 복용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속쓰림이 계속된다면, 단순한 소화 불량이 아닐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산 과다 분비나 위장 점막의 자극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으며, 약물 복용만으로는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소화제를 권장량보다 많이 복용하셨는데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물 과다 복용은 오히려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추가 복용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응급실에서는 정확한 진단과 함께 적절한 치료(수액, 주사제 등)를 받으실 수 있어 빠른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