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주위 오돌토돌한 것이 HPV인가요?
항문 주위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온 게 있는데 이게 혹시 hpv는 아니겠죠..?
항문 주위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온 게 있는데 이게 혹시 hpv는 아니겠죠..?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항문 주위에 오돌토돌한 것이 느껴져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항문 주위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온 것이 HPV 감염의 징후일 수도 있지만, 꼭 HPV라고 단정할 수는 없어요.
HPV 특징은 살색 또는 분홍색의 작은 돌기들이 나타나고, 닭벼슬처럼 군집을 이루기도 해요.
처음엔 작게 시작해 시간이 지나며 점차 커지거나 개수가 늘어나게 되어요.
하지만 이런 증상은 습진이나 접촉성 피부염, 땀띠, 사마귀 등 다른 원인일 수도 있어요.
따라서 증상을 지켜보시면서 돌기가 점점 커지거나 개수가 늘고, 오돌토돌한 것이 딱딱하거나 울퉁불퉁한 표면을 가지고 있으며 가려움, 통증, 분비물, 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확인해 보실 것을 권해드려요.
HPV 가능성도 있지만, 단순 뾰루지나 치핵, 접촉성 피부염 등 다른 질환일 가능성도 높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 받아 보시길 바래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곤지름(콘딜로마) 증상, 남성 곤지름, 여성 곤지름, 원인, 치료법, 검사법 모두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항문 주위에 오돌토돌한 저게 뭐예요? 항문외과를 가야 할까요??산부인과를 가야 할까요? 얼마 전 헤르페스 2형 재발하여 사타구니에 발병하였는데 헤르페스일까요??
항문 주위에 동그랗고 오돌토돌한 작은 돌기들이 있어요 마치 땀띠처럼요 근데 항문의 오른쪽에만 있고 왼쪽에는 없네요 그리고 그곳에 막 땀이 나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회충이나 이런거일확률은 있나요? 아님 왜이럴까요?
어제부터 의자에 앉아있으면 항문 쪽이 따갑고 쓰라린 느낌이 들어요ㅠ 배변 후 처리할 때고 따가운 감이 있었는데 오늘 쭈그려 앉아서 항문 주위를 조심스럽게 만져보니 항문 밑에 오돌토돌한게 만져져요. 피부에 난 건 아니고 피부 안에 있어요. 비비탄 같은 게 만져지는 느낌인데 만지면 아파요ㅠㅠ 병원 가야할 정도로 심각한지 궁금합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