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할 때 입술 주위 수포, 헤르페스 증상인가요?
피곤하면 입술주위나 입술에 수포가 올라오는데 이거 헤르페스인가요?
피곤하면 입술주위나 입술에 수포가 올라오는데 이거 헤르페스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곤할 때 입술 주위나 입술에 수포가 생기는 증상은 헤르페스 1형의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져요. 헤르페스는 한 번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스트레스, 피로 등의 상황에서 쉽게 재발할 수 있어요. 꼭 성접촉이 있어야만 발생하는 것은 아니에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피부과 진료를 받아 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의사는 증상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만약 헤르페스로 진단된다면, 항바이러스제 연고나 경구약을 처방받을 수 있으며, 증상 완화와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하거나 심각하다면, 가까운 피부과나 내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르페스 감염이력이 있으시다면 검사 및 진료를 통해 항바이러스제의 약물처방도 가능해요. 입술 헤르페스는 전염력이 강하므로 입술을 만진 손으로 다른 곳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자주 재발한다면 먹는 항바이러스제 처방이 필요할 수 있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입술 주위 착색도 헤르페스일 수 있나요?? 수포는 없고 그냥 전부터 그랬는데 물집 잡힌 건 없고 요즘 피곤했더니 입 주위에 검해지고 여드름이 두개 났더라고요…
입술헤르페스에 대해 문의드려요. 아버지께서 입술끝이 피곤하면 구순구각염같이 올라오세요. 수포도 없고 가렵지도 않다고 하시는데요 제가봤을땐 입술포진같진 않로 구내염에 더 가까워보이시는데요... 혹시 헤르페스도 무증상이 있을까요? 입술에 딱지가 있는 상태에서 아이들과 접촉하면 혹시 옮을수도 있나요? 혹시 옮으면 바로 증상이 나타날까요?
제가 어릴때 가끔 피곤하면 입술에 수포가 나곤 했었는데 약 바르면 금방 사라졌거든요 그러다가 성인되고 최근들어 취업하고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서 입술이랑 턱에 수포가 다시 올라오더라구요 근데 사라지지를 않고 잠잠했다가 피곤하면 또 올라오고 반복하는 상황입니다 1년 넘게 만난 남친이 있어요 사귄지 두달째부터 관계랑 구강성교 계속 해왔는데 제가 만약 헤르페스 보균자라면 남친도 성기나 입술에 증상이 나타나야하는 게 아닌가요?? 잠복기여도 옮을수 있다는데 수포가 있는 상태에서도 키스랑 구강성교 했던 적 있었던것같아요 근데도 남친이 무증상일 수가 있나요? 또 지금처럼 입술이나 턱에 종종 수포 올라오고 간지러운데 이게 헤르페스1형이 아닐수도 있는건가요?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