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 6.8-7.8 세안제 세정력은 어떤가요?
P.h 6.8-7.8 이 세정력이 강한 세안제인가요??
P.h 6.8-7.8 이 세정력이 강한 세안제인가요??
AD
pH 6.8-7.8 범위의 세안제는 중성에 가까운 pH를 가지고 있습니다(pH 7이 중성). 이러한 중성에 가까운 세안제는 일반적으로 약산성 세안제(pH 5.5-6.5)보다는 세정력이 조금 더 강한 편입니다.
중성에 가까운 세안제는 적당한 세정력을 제공하면서도 피부의 산성 보호막을 크게 손상시키지 않는 균형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세정력은 pH 외에도 계면활성제의 종류와 농도 등 다른 성분에 의해서도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만약 민감성 피부나 피부 장벽이 약한 경우라면, 피부의 자연 pH와 더 가까운 약산성 세안제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유분이 많거나 메이크업을 자주 하는 경우에는 중성에 가까운 세안제가 적절한 세정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클렌징밀크, 약알칼리 클렌징폼 일반적으로 둘중 한개만 사용한다면 둘중 어떤게 세정력이 강한가요?? 저녁세안용으로 쓴다고 가정하면
모낭염은 피부가 더 건조한 환경에서 생기기 쉽나요? 그렇다면 모낭염이 난 부위에 클렌징을 해줄때는 기름기를 쫙 빼주는 강한 세정력이 필요한가요 아니면 최대한 자극을 덜 주면서 순한 세정력이 필요한가요?
약산성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피부인데 약산성은 세정력이 약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니까 알칼리성 클렌징 밀크로 1차 세안하고 2차로 약산성 폼클렌징으로 이중세안하라는데 실수로 클렌징밀크와 폼클렌징 둘 다 약산성으로 구매해버렸습니다. 둘다 세정력이 약한 제품인데 그래도 이중세안을 하니 화장이 다 지워질까요? 아니면 지금이라도 밀크를 알칼리성으로 바꿔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