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생리4일차부터 복용 후 질내사정, 임신 가능성은?
첫 경구피임약을 생리4일차부터 먹기시작했는데 2주 먹고 난 뒤 배란일에 질내사정을 했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첫 경구피임약을 생리4일차부터 먹기시작했는데 2주 먹고 난 뒤 배란일에 질내사정을 했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사후피임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경구피임약은 복용 즉시 피임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며, 생리 첫날부터 복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생리 4일차부터 복용을 시작하셨다면, 첫 7일 동안은 콘돔 사용 등의 이중 피임이 필요합니다. 2주가 지난 후라면 피임 효과가 나타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나, 첫 팩을 모두 복용한 이후에 가장 높은 피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주 후 배란일에 질내사정을 하셨더라도 임신 가능성은 낮지만, 피임 효과에 대해 100% 확신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걱정이 되신다면 임신 테스트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생리주기를 늦추기 위해 경구피임약 복용 4일차입니다. 4일차 되는날 질내사정을 하게 되었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생리는 6월5일에 끝났었습니다.

생리 5일차에 경구피임약 첫팩을 시작하고 복용 14일째 되는 날 질내사정을 해서 엘라원을 복용했을 경우 임신 가능성은 낮겠죠?

생리4일차 질내사정 후 30분안에 긴급피임약 쎄스콘 한알 복용했는데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