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쉬기가 힘들어요
34주차 임산부 아내가 누으면 배가 눌려서 숨쉬기 힘들어하네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34주차 임산부 아내가 누으면 배가 눌려서 숨쉬기 힘들어하네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임산부들은 갑자기 배가 불러옴에 따라 호흡 곤란을 겪는 경우가 많아요. 자궁 속의 태아가 커질수록 임산부의 몸은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는데 그로 인해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되지 않고, 몸속으로 전달된 산소 역시 제대로 운반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대한 안정을 취하면서 호흡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으로 보여요.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기를 권장드려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의 한상훈 의사 입니다. 자세를 바꾸어 옆으로 눕는 방법과 편한한 자세를 찾기 위해 자세 교정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안녕하세요, 행복쑥쑥의원의 곽태응 의사 입니다. 옆으로 누으면 조금 나아요 시중에 나와있는 쿠션 잘 골라보세요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대로54번길 80 4층 401호~412호 (풍산동)
안녕하세요, 올벗이비인후과의 박창휘 의사 입니다. 옆으로 눕고 하는거 괜찮습니다.
대구광역시 동구 국채보상로 791 성암빌딩 3층 303호 (신천동)
생리 예정일 지났고 배는 아프고 하얀 분비물 나오는데 생리 안함
생리 예정일이 4월 18일이었는데 생리예정일 지나고 한 3,4일정도 계속 하얀 분비물(냉)만 나오는데 괜찮을까요..?(마지막 관계가 4월 15일이었습니다)
가임기 3일전인가 관계를 질외사정으로 두번 했는데 두번 다 배위에 사정을 했고 2주 후 생리 예정일 이틀전에 관계를 맺었는데 전까진 분비물이 많이 나오고 식욕 많아지고 여드름나고 가슴도 커지는 생리전에 그런 증상이였는데 지금 생리 예정일이 3일이 지나도 생리를 안 하고 묽은데 끈적하고 생식기 냄새에 하얀데 불투명한 분비물 계속나와요 성병인지 질이 감염이 된건지 아니면 임신 증상인건지 헷갈려요 왜이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