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갑자기 이렇게 됐고 간지럽고 뜨거운데요
이게 갑자기 왜이런거죠..?? ㅠㅠ
이게 갑자기 왜이런거죠..?? ㅠ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얼굴 부위에만 나타난 증상이라면 접촉성 알러지 반응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냉습포를 적용해 볼 수 있으며 차가운 물로 세안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피부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기 직전 섭취한 음식이나, 얼굴에 적용하는 제품 등에 의한 원인일 수 있으나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어요. 따라서 지속적인 피부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경우 가까운 피부과 또는 닥터나우 앱 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실시간 건강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헤르페스2형 감염자 빨래(속옷,수건 등)를 일반 비누나 세제 세탁하면 비감염자에게 전염되나요? 일반 빨래를 마친 감염자 속옷과 옷들을 비감염자가 만지면 감염되나요?
헤르페스2형 감염자와 같이 사는 가족들에게 피해를 안끼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식기구/세면도구(치약,칫솔,얼굴솔, 발 각질제거기 등) 같이 써도되는지 -속옷빨래는 따로하고 , 말릴때 같이 말려도 되는지 -수포가 사라진 후에도 수건 따로 사용해야하는지 -수건 따로 세척해야하는지, 아니면 헤르페스 강력살균제로 애벌후 다른 빨래와 함께 세척해도 되는지 -수포가 나은 후엔 속옷, 수건 빨래 함께해도 되는지 -수포가 있을때 비데를 함께 사용해도 되는지/ 변기 소독을 사용시마다해줘야하는지 -수포가 사라지곤 안해도되는지, 비데 함께사용가능한지 -음식으로 전염되는지.. -맨손으로 음식 만들어도되는지.. 궁금합니다.. 어떻게 해야 가족에게 피해를 안끼칠수 있는지 상세히 설명부탁드립니다..
헤르페스 2형 속옷 관리 궁금합니다. 2형 진단을 받고 분비물이 계속 나와 속옷에 자꾸 묻습니다. 일단 생리대를 착용하고 자주 갈아주고 있긴 한데, 분비물이 잔뜩 묻은 속옷 관리법이 궁금합니다. 가족과 같이 살고있어 가족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데 제가 따로 클렌징폼으로 손세탁하여 빨래통에 넣으면 감염위험이 사라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