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에서 이상없다고 하더니 잇몸이 계속 아픈데 신경을 죽일 수 있을까요?
잇몸이 아픈데 치과에선이상없다하고 하면 신경을죽일수있나 나아파죽겠고 날마다스트레스
잇몸이 아픈데 치과에선이상없다하고 하면 신경을죽일수있나 나아파죽겠고 날마다스트레스
잇몸 통증이 지속되고 있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는 주로 치아 내부의 신경에 문제가 있을 때 시행하는 것으로, 잇몸 통증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잇몸 통증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므로, 다른 치과 전문의의 의견을 구하거나 구강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심하다면 소염진통제를 복용하여 증상을 조절하는 것이 좋겠어요. 하지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치과에 다시 내원하여 잇몸 상태를 확인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스테로이드 및 통증 완화 성분이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이비인후과나 구강내과 진료가 가능한 치과 등으로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신경치료한 치아 (7년정도 됐음)가 갑자기 잇몸이 아프고 염증이 생길수가 있는지요? 작년12월에 스케일링 하였고 아무이상이 없었는데 최근 잇몸붓고 아파서 치과가니 잇몸뼈가 녹아서 발치해야 한다고... 무조건 발치가 답인지요?
1년전 신경치료 했던곳에 차가운거 마시면 이가 아픈건지 잇몸이 아픈건지.. 아무튼 통증 생겨서 치과갔더니 신경치료가 잘못된게 아니라 그 쪽 잇몸이 부어서 아팠을 수 있다네요. 잇몸 부었을 때 무슨 약 먹어야할까요?
5월에 잇몸에 작은 물집덩어리가 생겼고, 뜨거운 물 먹으면 아픈 증상이 있어, 치과에 갔더니 잇몸치료 하고 항생제 처방을 받은바 있어요. 11월 현재 씹는 기능은 이상이 없고 뜨거운 물 반응도 없는데, 잇몸의 치주를 눌러보면 잇몸이 물렁하고, 그옆쪽의 딱딱한 잇몸과는 차이가 있고, 최근에는 치추아래 턱뼈를 눌러도 약간의 무직한 반응을 느낌니다. 치주염이 의심되는데 어떤 치료가 가능할까요? 치아에 구멍을 뚫어 신경을 죽이고 크라운을 씌워야 할까요? 아니면 다른 치주염 치료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