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편평사마귀가 아기에게 전염되나요?
편평사마귀임신했을때 생겼는데 아기한테 옮나요? 빨리 제거해야할까요
편평사마귀임신했을때 생겼는데 아기한테 옮나요? 빨리 제거해야할까요
AD
임신 중 발생한 편평사마귀는 일반적으로 태아에게 직접 전염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편평사마귀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 질환으로, 주로 피부 접촉을 통해 전염됩니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 변화와 면역력 저하로 인해 편평사마귀가 새로 생기거나 기존의 사마귀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태반을 통해 태아에게 직접 전염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출산 후 아기와의 피부 접촉을 통해 전염될 가능성은 있으나, 이 역시 매우 낮습니다. 신생아의 면역 체계는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감염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제거 여부는 사마귀의 위치, 크기, 불편함 정도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일부 치료법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의사와 피부과 의사의 상담을 통해 안전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한 불편함이 없다면 출산 후로 치료를 미룰 수도 있습니다. 사마귀 전염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손 씻기를 철저히 하고, 사마귀를 긁거나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편평사마귀가 이불에 의해 전염될 수도 있나요? 이불을 덮고 자는데 이불의 면이 사마귀를 스치고 그 면이 다른 부분에 닿았을 때 전염될 가능성이 있나요?
손톱밑 거스러미를 뜯었는데 그 뜯은 부위가 일주일 좀 넘게 반짝거려요 정상적인 반응인가요 아님 투명편평사마귀인가요? 최근 6개월동안 편평사마귀로 의심되는 빛에 반사하면 반짝거리는 것들을 냉동치료로 제거해왔는데 그것과 이번에 뜯은 거스러미부준은 거리가 꽤 멀어서 전염된건 아닌것 같거든요 그녕 거스러미 뜯은 흔적인가요 아니면 편평사마귀인가요? 옛날 어릴때 손가락에 첫 편평사마귀가 나타났을때는 핑크색에 살짝 편평하게 솟아오른게 눈에 확실히 잘 보였거든요 근데 이번것들은 빛에 반사시키지 않으면 잘 보이지도 않고 그런데 혹시 편평사마귀가 투명할 수도 있나요??
14개월 아기인데 열흘전에 구렛나루쪽에 띠모양으로 오돌토돌한게 올라왔는데 안없어지네요. 제가 목쪽에 편평사마귀가 있는데 아기한테 옮은것 같은데 아기 편평 사마귀 맞을까요? 어른은 레이저로 없애는데 아기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아기얼굴에 더 퍼지면 어떻게 해야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