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아랫배 통증과 땀 흘림 원인은?
안녕하세요.생리를하고있셨셔.아랫배가아파요.근데땀흘리고원래생리하면아랫배만아픈데지금생리를하는데아랫배가아프고땀흘리는무슨증상이에요
안녕하세요.생리를하고있셨셔.아랫배가아파요.근데땀흘리고원래생리하면아랫배만아픈데지금생리를하는데아랫배가아프고땀흘리는무슨증상이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생리 중 아랫배 통증과 땀 흘림은 생리통의 일반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생리 중에는 자궁이 수축하면서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이 분비되어 통증을 유발하는데, 이 통증이 심할 경우 신체가 스트레스 반응을 보이면서 땀이 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통증이 심한 경우 혈압 변화나 자율신경계 반응으로 인해 식은땀이 나거나 어지러움, 메스꺼움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는 생리통이 심한 분들에게서 종종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만약 평소와 다르게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고열이 동반되거나, 통증이 지속적으로 악화된다면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 골반염 등 다른 부인과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따뜻한 찜질, 충분한 휴식, 진통제 복용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도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평소 생리통은 약 먹으면 괜찮았고 이번 같은 통증은 처음입니다. 생리 예정 전 목요일부터 오른쪽 아랫배(배꼽 아래 오른쪽, 골반뼈 위쪽)가 아프기 시작했고, 이후 오른쪽 아랫배와 아랫배 전체 통증이 반복됐습니다. 생리 2일 차에 통증이 8/10 정도로 심해 밤에 깨고 울 정도였으며, 오른쪽 아랫배가 콕콕·찌릿하게 아팠습니다. 걷거나 기침할 때 더 느껴졌고, 처음으로 항문 통증도 있었습니다(현재는 없음). 구토는 없고 열은 측정 못 했습니다. 식욕 저하, 기운 없음, 어지러운 느낌이 있었습니다. 변비 후 오늘 변을 봤지만 오른쪽 아랫배 특정 위치 통증은 지속됩니다. 탁센 레이디 총 4알 복용 후 8점→2~3점으로 줄었지만 현재도 콕콕 찌릅니다. 생리 3일 차이며 주기는 규칙적입니다. 생리통인지, 난소 문제나 충수염 가능성이 있는지, 어느 과로 가야 할지 궁금합니다.

생리중(2~3일차) 하체근력운동하고 3일차 에서 4일차갈때 새벽3시 미친듯이 왼쪽아랫배와 왼쪽뒷궁둥이가 아파 잠에서 깻어요 좀 쥐어잡고 있다가 변을 봤는데 그때 정상적인 변 형태에 흰색점이 보였고 그래도 배아팠어요 2시간 후 한번더 변을 봤는데 그땐 흰색점도 없이 정상변이였어요 4일차 오전 10시부터 허리는 괜찮아지고 아랫배는 그냥 은은하게 아팠는데 현재 5일차 까지도 그냥 아랫배만 전체적으로 그런것 같다가도 왼쪽만 주로 은은히 아파요.. 뭔가 먹으면 설사마 구토는 안해서 장염은 아닌것 같은데 뭔갈 먹으면 좀 배만 아픈것 같고 그래요..ㅠ 근데 지금은 1~2일차에 아팠던 만큼 아팠던것 같고 새벽에 아팠던건 진짜 아팠었어요ㅠㅠ 뭐 문제있을까요?

자고있는도중 밑이 빠질듯한통증으로 화장실을 가게되었는데 이번엔 통증이 아랫배 전체로 가서 배가아프고 허리가 아팠습니다. 너무 아파서 화장실을 한번 더갔는데 생리 혈 큰덩어리가 나오더니 조금 편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프긴한데 왜그런걸까요.. 월경과다로 인하여 현재 피임약을 먹고 5일이 지난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