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충혈에 브로낙 점안해도 되나요?
눈동자옆이 충혈되서 브로낙 넣었는데 괜찮은건가요?
눈동자옆이 충혈되서 브로낙 넣었는데 괜찮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충혈에 브로낙 점안액을 임의로 사용하시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브로낙 점안액은 일반적인 충혈 치료용이 아니라 안과 수술 후 염증 완화나 통증 조절을 위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눈 충혈의 원인은 결막염, 각막염, 알레르기, 외상 등 다양할 수 있는데,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법이 다르며, 일부 경우에는 브로낙 사용이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낙을 무분별하게 사용할 경우 각막 손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일시적인 충혈이나 피로로 인한 증상이라면 인공눈물을 사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브로낙을 사용하셨다면, 추가 사용은 중단하시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정확한 원인 진단 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왼쪽눈이 빨갛게 충혈되고 눈이 따끔거리기도 합니다 또 운전중에는 왼쪽눈이 뻑뻑하구요 후메론 안약이 집에 있어서 그걸 점안했는데도 나아지지 않습니다

몇년 전부터 눈에 바이러스가 생겨 정기적으로 안과다니고 있습니다. 그저께 갑자기 눈이 불편하더니 사진과 같이 흰자가 빨갛게 피나는거 마냥 빨개졌는데요 인터넷 쳐보니 혈관터진거 같다는데 맞나요? 이물감 들고 통증은 없었습니다. 또, 기존에 처방받은 프레드포르테를 하루에 2번씩 넣어주고 있었는데 혈관터진 후 약을 넣어야할지 말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넣어도 될까요?

인공눈물이 눈 충혈에 도움이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