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에 반점과 부종이 생겼는데 무슨 질병인가요?
오른쪽 다리에 빨간색 반점이 있고 가끔 오른쪽 무릎이 시큰할때가 있습니다. 왼쪽 다리는 오른쪽 다리랑 다르게 손톱만한 반점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따로 가렵고 한 것도 없고 오른쪽 다리는 전부터 연하게 있었으나, 갑자기 진해지고 더 퍼졌습니다. 왼쪽은 오늘 아침에 보니 생겨있었습니다.
오른쪽 다리에 빨간색 반점이 있고 가끔 오른쪽 무릎이 시큰할때가 있습니다. 왼쪽 다리는 오른쪽 다리랑 다르게 손톱만한 반점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따로 가렵고 한 것도 없고 오른쪽 다리는 전부터 연하게 있었으나, 갑자기 진해지고 더 퍼졌습니다. 왼쪽은 오늘 아침에 보니 생겨있었습니다.
다리에 반점과 부종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어요. 여러 가능성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혈관염: 혈관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에 빨간 반점이나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정맥류: 다리의 정맥이 확장되어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으며, 부종이나 피부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혈전증: 혈관 내에 혈전이 생겨 혈액 순환에 문제를 일으키는 상태로, 통증, 부종, 피부 변색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피부염: 다양한 원인에 의해 피부에 염증이 생기는 상태로, 반점이나 부종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5. 알레르기 반응: 특정 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피부에 반점이나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의 상태 외에도 다양한 피부 질환 또는 내부 질환으로 인해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이 필요해요. 특히 증상이 갑자기 심해지거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에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붉은 반점은 감염이나 질병, 피부 자극, 알레르기를 포함한 여러 가지 이유로 피부에 나타날 수 있어요. 외상이나 강한 압력이 가해지거나 혈액응고 이상 등으로 모세혈관이 터지면서 일시적으로 생긴 출혈이 붉은 점으로 보이기도 해요. 점상출혈의 경우 23주에 걸쳐 서서히 사라지며, 두 달 이상 지속되거나 반복적으로 생긴다면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1주일전에 출산후 현재 조리원에들어와있습니다 출산전. 손.다리에 붓기가 있었고 출산후에도 다리부종이 있다가 현재는 부종이 빠지고있는중입니다 그런데 다리 피부가 흰 반점들이 있어서요 이게 부종이빠지면서 생기는 증상일까요??
몇 년 전부터 가끔 같은 부위 왼쪽 다리 피부에 울긋불긋 하게 올라옵니다. 만져보면 살짝 땡땡하게 부었고, 열감이 살짝 느껴집니다. 간지러운 증상은 없습니다.
어머니 연세가 78이시구요, 어머니가 양쪽 고관절수술을 한 십여년전에 하신상태고 젊으실때 허리디스크로 신경이 눌려서 나이드신뒤론 현재 한 십수년째 늘 다리통증은 달고사시는편이고 하지불안이라고 미라펙스도 계속 복용중이세요. 그런데 요 얼마전 한동안은 한쪽다리가 종아리,발목 부종이 너무 심해지더니 어느날은 다리에 갑자기 수포(?)같은 구멍이 생기고 물이 몇일내내 계속 빠져나왔어요. 그러더니 또 붓기가 괜찮아지시고 몇일전 또 다리가 부으셨는데 이번엔 물은 안나왔는데 현재 부종은 살짝 빠진상태세요. 그런데 그이후로 그런건지 요새 사진처럼 저런 반점들이 계속 생기고 늘어납니다. 동네 정형외과는 가셔서 물리치료받고 심할땐 진통제도맞고 이러시는데 여기가 지방이라서 딱히 뭐가원인인지, 무슨검사를해봐야하는건지 알수가 없어요 정말 무슨검사가 필요하다고하면 서울에 큰병원ㅈ모시고가서 검사도 정확히 받고 처방도 받고싶은데 일단 너무 전문가님들 소견을 꼭 좀듣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