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 했는데 부정출혈인가요?
30일에 관계후 6시간 이내에 노레보원정 복용했고 복용 후 6일째 되는 날 피가 비칩니다. 생리처럼 양도 많이 나오고요ㅜㅜ 마지막 생리는 3월 29일이었고 다음 생리일까지 18일 남았고 생리는 규칙적인 편인데 약 부작용인가요?
30일에 관계후 6시간 이내에 노레보원정 복용했고 복용 후 6일째 되는 날 피가 비칩니다. 생리처럼 양도 많이 나오고요ㅜㅜ 마지막 생리는 3월 29일이었고 다음 생리일까지 18일 남았고 생리는 규칙적인 편인데 약 부작용인가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대부분의 여성은 사후피임약 복용 후 점상출혈(부정출혈)을 경험한다 해요.
보통 약 복용 후 일주일안에 부정출혈이 발생하며, 생리주기도 변동 될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려요!
[참고]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하여 호르몬 함량이 약 10배 이상 높으며,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갑자기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착상을 방해하는 기전이므로, 생리주기변화, 부정출혈, 유방통, 혈전색전, 생리지연 등 개인마다 다양한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혔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6월 28일 새벽 생리 마지막 날에 콘돔 없이 질내사정을 했어요 불안해서 당일 저녁에 사후피임약을 처방 받고 복용을 하였는데 7월 3일부터 생리양의 정도로 출혈이 나옵니다 색은 처음엔 선분홍빛이었다가 약간 갈색빛이 돌면서 변하고 있어요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ㅠㅠ
성 고민부정출혈사후피임약+2사후피임약을 3월 23일 오전에 먹었습니다. 그 전 생리는 3월 12일- 3월 17일이었고 생리주기상 그 다음 생리는 4월 13일입니다. 근데 3월 26일 밤에 휴지에 옅게 핑크빛 피가 묻어나오기 시작해 부정출혈인줄 알았으나, 3월 27일에는 그 양이 매우 많아져 생리처럼 나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3월 28일 새벽에도 오버나이트 생리대를 차야할정도로 피가 생리 이틀차처럼 많이 나와요 ㅠㅠ 요즘 생리 주기에 맞게 계속 생리를 해왔는데 이렇게 갑자기 생리를 시작할 수 있나요?? 주기상으로는 지금이 배란일이에요.. 배란과 생리가 겹칠 수도 있는건가요?? 이런경우에는 피임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는건가요?
성 고민부정출혈사후피임약+1사후피임약 먹고 일주일 지나니까 생리하는거같았습니당 근데 3일만에 양이 줄고 끝난거같았는데 계속 냉이랑 피찌꺼기?가 섞여서 나와요.. 부정출혈인가요?
성 고민부정출혈사후피임약+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