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옆과 뒤통수에 3달 전부터 생긴 림프절염, 세균감염 가능성은?
림프절염이 목 옆쪽에 한개 뒤통수에 한개 생긴지 3달정도 되었습니다 통증은 없고 사이즈도 그대로 입니다 세균감염이 원인일 수 있나요?
림프절염이 목 옆쪽에 한개 뒤통수에 한개 생긴지 3달정도 되었습니다 통증은 없고 사이즈도 그대로 입니다 세균감염이 원인일 수 있나요?
림프절은 전신에 위치하고 있으며, 목 옆과 뒤통수에도 존재합니다. 림프절염은 세균 감염을 포함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러나 림프절이 3개월 동안 크기 변화 없이 지속되고 통증이 없는 경우, 세균 감염보다는 바이러스 감염, 염증성 질환, 또는 드물게는 악성 질환 등 다른 원인일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림프절이 비대해지면 종괴(덩어리)가 만져지거나, 감염증에 의한 임파선염의 경우에는 눌렀을 때의 통증과 피부의 발적을 동반할 수 있지만, 여러분의 경우 통증이 없다고 하셨으니 이 점을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대부분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양성이거나 일시적인 바이러스 감염증 등에 의한 경우가 많지만, 결핵이나 악성종양에 의한 임파선염인 경우에는 빠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이비인후과, 혈액종양내과, 감염내과 등의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필요에 따라 혈액 검사나 초음파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턱선 목쪽이 아파서 이비인후과 갔더니 병원에서는 림프절염 같다고 해서 약 처방을 받았고 소염진통제는 제가 부작용으로 못 먹는다 그랬거든요 그리서 세악틸정 항생제를 줬는데 항생제가 도움이 되나요 그리고 세균에 감염이 원인이면 어디서 감염이 되나요???
제가 아침에 오늘 배가 너무 아파서 맹장인 줄 알고 응급실 갔는데 장간막 림프절염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수액 맞고 약 받고 나왔는데 지금 좀 아파요... 심해지면 다시 응급실 가야할까요?? 그냥 림프절염때문에 아픈걸까요? 어니면 맹장일 수도 있나요?? CT,X-ray,심전도 ,혈액검사 상에서 림프절염이라고 나온건데.. 오진은 아니겠죠.. 지금 배가 너무 아픈데 119를 부를까요?? 림프절 때문에 그런거라면 약 먹었으니 참아보려고요
올해3월에 운동후 갑자기 오른쪽목에 혹처럼 부어올라서 병원에서 초음파 세침조직검사도 했는데 림프절염이 의심된다고 약처방후 호전이 되었다가 6월말경 다시 커졋는데 몸이 피곤하거나 무리를 하면 더 단단해지고 커졌다가 보통은 약간부운상태가 반복됩니다 림프절염같은경우 자연적으로 낫는다고 의사선생님이 말씀하셨는데 혹에 통증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