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시용 렌즈 착용 시 이물감과 통증이 있으면 착용을 중단해야 하나요?

신OO • 2025.12.10

콘택트 렌즈 난시가 심해서 난시용으로 구매한것 같은데 오른쪽은 괜찮던데 왼쪽이 끼면 이물감이 느껴지고 아프면서 눈이 빨개요 빼고 시간 지나면 돌아오는데 끼면 안되나요?

안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1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렌즈 착용 시 이물감, 통증, 충혈이 발생한다면 즉시 착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눈에만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해당 렌즈가 눈에 맞지 않거나, 렌즈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렌즈를 착용하면 눈 점막에 공급되는 산소가 차단되어 자극을 받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결막염이나 각막염으로 발전할 위험이 있습니다.

    렌즈 착용을 중단하고 눈을 충분히 쉬게 해주세요. 필요하다면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계속된다면 안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본인의 눈 상태와 난시 정도에 맞는 적절한 렌즈를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난시렌즈 착용 중 이물감과 불쾌감, 안과 진료로 개선 가능할까요?

    1달착용 난시렌즈를 착용중인데요,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최근 몇개월 전부터 렌즈를 낄때 이물감과 불쾌감, 가려움이 점점 심해져서 못쓰고있어요. 안과에 방문해서 진료를 받으면 개선될 수 있을까요?

    안과

    2024.11.22
  • 렌즈 착용 후 눈에 이물감과 간지러움, 렌즈 잘못 착용한 것인가요?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간지러워요 ㅜㅜ 최근에 렌즈끼고 자는경우도 있었고 인공 눈물도 없이 찬바람 맞아서 그런지 오늘 렌즈 3시간 정도 끼고 한참뒤에 눈에 이물감이 심해요 한쪽눈은 깜빡거리면 렌즈 잘못낀거처럼 아프고 걸리적거리네요 속눈썹이 들어간것도 아니고 ㅜㅜ 반대쪽 눈은 렌쯔 꼈을 때 충혈이 살짝 있었고 지금은 너무너무 간지럽네요 ㅜㅜㅜㅜㅜ 양쪽 다 고통스러워요 ㅠㅠㅠ 왜이럴까요 진짜로 ㅜㅜ

    안과

    결막염

    눈충혈

    +1
    2023.11.13
  • 렌즈 착용 후 눈에 이물감과 건조함, 눈충혈도 있어요?

    렌즈 착용후 눈에 지속적으로 이물감이 있고 건조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눈충혈도 있습니다

    안과

    눈충혈

    2024.09.1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