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골절 수술 후 변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다리골절 수술후 열흘째 대변을 못 보고 있습니다. 처방받은 변비약도 계속 먹고 관장도 해봤지만 변이 너무 딱딱해서 나오지 않고 있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다리골절 수술후 열흘째 대변을 못 보고 있습니다. 처방받은 변비약도 계속 먹고 관장도 해봤지만 변이 너무 딱딱해서 나오지 않고 있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골절 수술 후에는 일반적으로 움직임이 제한되기 때문에 변비가 잘 생길 수 있어요. 이럴 경우 변 완화제를 처방받아 복용하거나 심할 경우 관장약을 넣어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지금 열흘째 대변을 못 보고 있는 상황이라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심할 경우에는 항문에 손가락을 넣어서 대변을 파내기도 하는데요. 이런 식으로라도 대변을 제거해 주지 않을 경우 대변이 장 안에서 딱딱하게 굳으면서 장 손상을 일으킬 수도 있어요. 따라서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다리 수술을 해서 깁스도 하고 무릎 보호대도 계속 차고 있어서 몰랐는데 너무 간지러워 잠깐 풀어보니 이렇게 뭐가 나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신마취 후 소화불량이랑 변비가 너무 심해졌어요. 다리쪽 수술이라 운동도 못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벌써 일주일 넘게 이러고 있네요.
대퇴부골절 수술 후 한달이 되어가는데 밤엔 7-8회 소변과 호흡곤란등 불안증세(응급실2회갔으나 이상소견없음)로 못자고 낮엔 밤에 못자서그런지 밥먹으면 조느라 재활운동을 못합니다 응급실에서 방광에 문제는 없고 당뇨때문이라는데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