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마시다 숨 쉬어서 기도에 물 들어간 경우 마른익사 가능성 있을까요?
물을 마시다 실수로 숨을 쉬어서 물이 기도로 들어간거 같은데 마른익사가 올 가능성이 있나요?
물을 마시다 실수로 숨을 쉬어서 물이 기도로 들어간거 같은데 마른익사가 올 가능성이 있나요?
마른 익사는 물에 빠진 후 몇 시간에서 며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드문 현상이지만, 물을 마시다가 기도로 소량의 물이 들어간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기도로 음료수가 들어갔다면 기침을 하게 되는데, 이는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만약 기침이 계속되거나 호흡 곤란, 가슴 통증, 피로감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드물게 마른 익사와 관련될 수 있으므로 즉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없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항생제를 복용하다가 약이 너무 커서 한번에 삼키지 못해 순간적으로 엑 하면서 뱉어냈는데 그 과정에서 물도 뱉긴 했지만 조금 삼켰던 물이 기도에 들어가진 않았겠죠? 마른익사 괜찮겠죠? 그 후로는 기침도 안하고 괜찮긴 해요
물놀이를 하고나서 집에 오는데 숨 쉬기가 불편하고 크게 숨을 쉬면 기침이 나옵니다. 마른익사 증상과 유사한 면이 많아 걱정이 되는데 폐에 숨을 가득 불어넣고 몸을 띄우는 호흡법을 해서 그런지 아니면 마른익사를 의심하고 병원을 가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따로 설사나 구토를 하진 않았습니다.
물을 마시다가 사례를 크게 들려서 기침도 심하게 하고 코로도 물이 나왔습니다. 며칠 전에 본 기사에서 수영하다가 폐에 물이 들어가면 1~2일 내로 마른 익사처럼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던데 단순히 물을 마셔서 사례가 걸렸을 때도 이런 일이 생길 가능성이 있을까요? 이렇게 심하게 사례 걸린 적은 처음이라 걱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