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후통이 알레르기 때문인가요?
인후통이 3일 째 심해요. 날씨가 춥거나 먼지가 많은 곳에 가면 항상 인후통이 생기는 데 알레르기 인가요?
인후통이 3일 째 심해요. 날씨가 춥거나 먼지가 많은 곳에 가면 항상 인후통이 생기는 데 알레르기 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인후통이 3일째 지속되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것처럼 날씨가 춥거나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반복적으로 인후통이 발생한다면, 알레르기 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레르기성 인후통은 먼지, 꽃가루, 차가운 공기 등의 자극물질에 노출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인후통은 특정 환경에 노출될 때마다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이 있으며, 다른 알레르기 증상(콧물, 재채기, 눈 가려움 등)이 함께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패턴이 계속된다면, 이비인후과나 알레르기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면 그에 맞는 치료와 예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심한 인후통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 따뜻한 환경 유지,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가습기 사용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 심해진다면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코로나 확진 받은지 3일 정도 됐는데 인후통이 너무 심해서 잠도 못자고 음식도 못 먹겠어요 진통제를 아무리 먹어도 효과가 없어요 ㅠ 어떤 약을 먹으면 좀 괜찮아 질까요?

목이간지러워서 항히스타민제를 먹으면 뭔가 목이시원하고 간지러움이 사라지는데 이럴경우 알레르기 때문인가요? 하지만 알레르기 검사를 했을때 알레르기가있는건 없었습니다. 왜이런건가요?

인후통이 생긴거같은데 열은 없구요 그냥 침삼킬때 칼칼해요! 피곤해서 그런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