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비빈 후 안구가 부은 원인은?
눈 비볐는데 안구 앞쪽 부음ㅜ 갑자기 볼록 튀어나왔는데 이거 왜이래요.. 뱡원 가야하낭요ㅜ
눈 비볐는데 안구 앞쪽 부음ㅜ 갑자기 볼록 튀어나왔는데 이거 왜이래요.. 뱡원 가야하낭요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을 비빈 후 안구 앞쪽이 부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눈을 비빈 후 부종이 생기는 경우는 주로 이물질이나 알레르기 반응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눈이 간지러워서 비비게 되면 해당 부위가 자극을 받아 부어오를 수 있어요.
눈 주변에는 분비 조직이 많이 모여 있어 알레르기 반응에 쉽게 반응하고, 염증 물질을 분비하여 간지러움과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눈을 비비면 이런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가벼운 부종은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면 하루 정도 지나면서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동반되거나, 시력에 변화가 있다면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부종이 갑자기 심해지고 눈을 제대로 뜨기 어렵거나,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이 간지러워서 비비자마자 갑자기 안구가 충혈되고 뻑뻑해졌어요

눈에 물이 들어가거나 눈을 비비면 시야가 뿌옇고 흐리게 변해요. 곧 괜찮아지기는 합니다. 평소 안구건조증과 비문증, 광시증, 고도 근시가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이면 눈이 촉촉해졌을 때 나아지는거라고 생각했는데 샤워할 때 너무 더운 물로 샤워를 할 때도 좀 시야가 흐려집니다.

눈이 간지러워서 비볐는데 저 동그라미 부분이 부어 오르고 눈 깜빡일 때 살짝 불편감이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