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이 생기면 방광염이 재발 하기도 하나요?
질염이 생기면 방광염이 재발 하기도 하나요?
질염이 생기면 방광염이 재발 하기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질염과 방광염은 서로 다른 질환이지만, 여성의 생식기와 비뇨기계가 인접해 있어 한쪽에 염증이 생기면 다른 쪽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질염이 있을 때 세균이 요도를 통해 방광으로 이동하여 방광염을 일으키거나 기존에 있던 방광염을 재발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질염이나 방광염 증상이 나타날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하며,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 닦아내는 등의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올 여름부터 갑자기 방광염이생겨서 피곤하거나하면 방광염이 재발하더라구요ㆍ재발시마다 산부인과가기도 그렇고 약처방좀 받아두고싶습니다

몇달 전쯤부터 방광염이 잦더니 2주전에는 또 방광염이 와서 항생제 5일 복용 후 괜찮아졌다가 또 몇일 지나서 방광염 증상이 생겼어요. 자주 재발하는 방광염의 원인이 무엇이며, 어떻게 관리해야하는건가요?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생기고 너무 힘듭니다..

질염이랑 방광염이 너무 자주 생겨요 1주일에 한번씩은 꼭 생기는 것 같아요ㅜㅜ 그래서 매번 항생제랑 약들을 달고 사는데 왜 이런건지, 어떻게 해야 안생길 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성관계를 하고 나면 더더욱 심해집니다 1. 왜그런걸까요? 2. 어떻게 치료해야하나요? 매일 약 먹는 수밖에 없나요? 3. 증상 나타날때만 사용할 수 있는 약이 있나요? 있다면 처방 받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