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모공에 털이 있으면 커보이나요?
얼굴 모공에 털이 있어서 모공이 커보여요
얼굴 모공에 털이 있어서 모공이 커보여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얼굴 모공에 털이 있으면 모공이 더 눈에 띄게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털이 검은색이라면 모공이 실제보다 더 커 보이는 효과가 있을 수 있어요.
모공이 커 보이는 것은 털 외에도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피지 분비가 많거나 모공 주위에 자극을 많이 주면 모공의 탄성이 떨어져 넓어질 수 있고,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서 모공이 늘어지기도 합니다.
피지선이 과도하게 활동하면 피지가 많이 생성되어 모공이 확장될 수 있으며, 환경 요소, 습기, 환경 오염, 잘못된 피부 관리, 자극적인 화장품 사용, 피부 건조 등도 모공 크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모공 관리를 위해서는 꾸준한 세안과 보습이 중요합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모공이 더 확장될 수 있으므로, 적절한 보습을 통해 피부 건조로 인한 모공 확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 등을 통해 모공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코에 모공이 커보이고 털이 자라는데 정상인가요? 아니면 소극성속모증 그런건가요? 블랙헤드처럼 보여서 신경쓰이는데 레이저제모하면 많이 좋아질까요?

원래 고환 쪽에 모공이 부각되는 편인가요? 털이찌르는건지 가끔 움직임시 따끔거리는 느낌이 있길레 봤더니 물집이나 상처는 따로 안보이는데 뭔가 털 있는 모공이 부각되어보이는 느낌이더라구요.! 자세히 볼일이 평소에는 없으니 이게 정상인지 궁금해 질문드립니다

레이저 제모후에 심각한 부작용일까요? 팔전체에 털이 많아서 레이저제모를했는데 한지 한달이 넘었는데 피부가 예전같지않아서 고민입니다..레이저는 현재 중단했구요 모공마다 사진처럼 눈에띄게 빨갛거나 탁한색으로 착색이 된거같고 운동을하거나 땀이나면 더 심해집니다.. 그리고 모공에 털이 아직도 자라지않는게 있고 박혀있는것처럼 보입니다.. 보통이런증상이 초반에만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저는 한달이넘어도 피부가 예전같지않아서 고민입니다..가려움이나 진물은 없고 살짝 따가울때가 가끔있는데 피부착색이나 회복들이 제대로될까요??아니면 큰 부작용 심각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