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감염 위험, 손 씻기만으로 예방 가능한가요?
헤르페스인지.. 입에 뭐가 올라오려해서 모르고 만졌는데 손을 씻으면 괜찮은건가요.. 다른데 만지면 걸리나뇨
헤르페스인지.. 입에 뭐가 올라오려해서 모르고 만졌는데 손을 씻으면 괜찮은건가요.. 다른데 만지면 걸리나뇨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통해 전파될 수 있어요. 입 주변에 헤르페스 감염이 의심되는 부위를 만졌다면, 손을 씻는 것은 바이러스 전파를 줄이는 좋은 방법이에요. 비누와 물로 손을 깨끗이 씻으면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매우 전염성이 강하므로, 감염된 부위를 만진 후 다른 부위나 다른 사람의 피부, 점막(예: 눈, 입, 성기 등)에 접촉하기 전에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눈이나 성기와 같이 민감한 부위에는 바이러스가 쉽게 전파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즉, 자가감염이 가능하므로 손위생에 각별히 주의하시길 권유드려요. 만약 헤르페스 감염이 의심되거나 증상이 나타나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증상을 완화하고 감염의 전파를 줄일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란 단순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생긴 질환을 말하며, 수포가 있을 때 가장 전염력이 높으며,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성 접촉을 한 경우 50~70%에서 전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진료 후 처방 받은 약물 복용 또는 사용을 통해 치료를 잘 진행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여성 헤르페스 2형 보균자와 어쩌다 콘돔을 끼고 성관계를 하게 되었는데 관계가 끝난 후 바로 손 씻기와 제 성기 부분을 깨끗이 비누칠해서 닦았습니다 헤르페스 감염예방에 도움이 되나요??
애인이 헤르페스 2형 보균자 일때 스킨십을 하기 전에 어떤점을 주의해야할지 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싶어 질문 올립니다. 1. 어떤 증상이나 시기에 감염을 조심해야 하나요? 증상 발현에 따라 조심하면 되는 것인가요? 2. 피부접촉으로도 감염이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손을 잡는 등의 행위로도 감염이 될 수 있나요? 3. 입술에 포진이 나는 등의 증상이 따로 없을때 구강접촉으로도 감염위험성이 있나요? 3. 구강-구강, 상대 구강-성기로도 감염이 가능한가요? 4. 남성이 보균자일 경우 태아 감염을 막기 위해서 인공수정을 해야하나요? 5. 관계시 해당 보균자는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는것을 추천하나요? 또는 항시 복용을 추천하시나요? 6. 이외 보균자를 통한 감염예방을 위한 조언부탁드립니다.
남자친구가 헤르페스 2형 보균자인데, 헤르페스는 수포와 같은 특별한 증상이 있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감염위험성이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감염 예방을 위해서 손잡기, 허그 등의 단순 피부접촉을 제외한 스킨십 모두 상대방의 몸 상태와 상관없이 하지 않는것을 전문가적 소견으로 추천하시나요? 남자친구는 예전 관계를 통해 감염이 되었고, 생식기 부위를 제외한 입술과 같은 다른부위에 증상이 나타난 적은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