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불편감과 충혈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왼쪽 눈 앞 아래가 다래끼가 난 듯 불편하고 오른쪽 눈 눈물언덕은 빨개요. 안과에선 다래끼도 없고 멀쩡하다고 했습니다. 증상은 2주 넘게 지속되는 중이에요. 알레르기 안약을 1주일정도 넣어봤는데 별 효과는 없었어요. 뭐 때문인지 궁금해요.
왼쪽 눈 앞 아래가 다래끼가 난 듯 불편하고 오른쪽 눈 눈물언덕은 빨개요. 안과에선 다래끼도 없고 멀쩡하다고 했습니다. 증상은 2주 넘게 지속되는 중이에요. 알레르기 안약을 1주일정도 넣어봤는데 별 효과는 없었어요. 뭐 때문인지 궁금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의 불편감과 충혈이 2주 넘게 지속되고 계시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눈의 불편감과 충혈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과에서 다래끼가 없다고 하셨고 알레르기 안약도 효과가 없었다면, 다른 원인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어요.
가능한 원인으로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시 안과를 방문하여 건조증 검사나 다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동안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눈을 자주 쉬게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충혈이 있어요. 통증은 없어요. 간지러움증은 있는데 평소에 비염이 있어서 환절기라 눈이 간지러운건지 눈 충혈이 원인인지 모르겠어요. 눈 뜨기가 점점 불편해져요. 왜 그럴까요?

눈 흰자 지렁이모양의 충혈입니다. 이게 왜 그럴까요?

3일 동안 왼쪽 눈 아래 부위가 약한 충혈(핏줄만 좀 보이는 정도)과 함께 통증이 지속되다가 3일 후 통증만 사라지고 거의 그 직후 오른쪽 눈 옆 부위가 5일 동안 약한 충혈과 함께 통증이 지속되다가 6일째인 오늘 아침 일어나보니 통증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지금도 양쪽 눈의 약한 충혈은 남아있는데 안과를 방문하는 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