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기때마다 변비가 심해지는것 같습니다.
매번 가임기(배란기)때마다 배란통을 겪는대요.
그와 동시에 변비도 심해져서 더 고생입니다.
지금 5일째 제대로 변을 못봤어요. 변의는 수시로 느끼는데... 막상 너무 마려운 느낌이 들어 화장실 가면 힘을 주어도 안나옵니다.
어쩌다 나온다고해도 손가락 길이 2,3마디 정도의 가느다란 변만 찔끔 나오구요. 그마저도 최근 5일동안 2,3번 밖에 못본것 같습니다.
아랫배가 엄청 묵직하고 조금 아파요. 허리도 뻐근하고 계속 마려운 느낌만 들고..
배란기 증상도 아랫배 묵직에 조금 아프고 허리 뻐근하지만.. 변비증상이 겹치면서 훨씬 심해지는거 같아요. 많이 아플때는 진통제를 먹어야 잠을 잘수 있을 정도니까요.
호르몬 밸런스를 맞춰주면 배란기시의 변비증상을 완화할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호르몬밸런스 맞춰주는 보조제나 식품 추천도 받고 싶어요.
변비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1.23
배란기에 변비가 심해지는 증상은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란기에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증가하는데, 이 호르몬은 장 운동을 느리게 할 수 있어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밸런스를 조절하여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섭취: 과일, 채소, 통곡물 등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장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을 충분히 마시면 대변이 부드러워져 배변 활동이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3.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나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섭취하면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소화기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호르몬 밸런스를 맞추는 보조제나 식품으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예: 등푸른 생선), 비타민 B6가 풍부한 식품(예: 바나나, 아보카도), 마그네슘 보충제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조제나 식품을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가 심하고 5일 이상 변을 보지 못했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란기 증상과 변비가 겹쳐서 심해지는 경우, 호르몬 관련 치료를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진통제를 자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부작용이나 장기적인 영향에 대해서도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