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면 망막박리 증상이 심해질 수 있나요?
망막박리 증상이 조금 있는데 자고 일어나면 실명 될수도 있나요ㅜㅜㅜ
망막박리 증상이 조금 있는데 자고 일어나면 실명 될수도 있나요ㅜㅜㅜ
망막 박리나 열공이 있으면 광시증이나 비문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정확한 상태 확인을 위해서는 안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셔야 해요. 수면 중에는 눈의 압력 변화나 자세 변화로 인해 망막박리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자고 일어나면서 바로 실명에 이르는 경우는 드물지만, 망막박리가 진행 중일 때는 언제든지 시력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박리가 된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며, 예후가 어떨지에 대해서는 말씀 드리기가 어려우니 가능한 빠른 시일 내로 진료를 받으실 것을 권장드려요. 초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시력을 보존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만약 망막 열공 또는 망막 박리가 일어나면 며칠 안에 병원에 가야 실명이 안되나요? 망막 박리 증상이 생기면 가벼운 증상이더라도 바로 내원해야 할까요?
망막 박리가 시작되면 실명되기까지 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그리고 언제까지 병원에 가야 실명하지 않을 수 있나요? 3달저 문제없다는 말 들은 이후에 망막 박리 및 망막 열공에 관한 증상이 좀 심해졌는데 지금 바빠서 병원 갈 시간이 잘 안나서요.
제가 궁금한 것은 3년전에 비문증이 심해져서 20개씩 보이고 그랬는데 현재 망막박리 진행중일 수도 있나요? 망막박리가 몇년씩 진행될 수 있는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