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예방을 위해 항바이러스 약 복용과 바르기, 효과는 있을까요?
헤르페스 수포가 생기기전 빠르게 항바이러스 약을 먹고 바르면 수포가 생기지 않고 헤르페스를 가라앉힐수 았나요?
헤르페스 수포가 생기기전 빠르게 항바이러스 약을 먹고 바르면 수포가 생기지 않고 헤르페스를 가라앉힐수 았나요?
AD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 초기에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고 바르는 것은 증상의 발현을 억제하고, 만약 수포가 생겼다면 그 크기를 줄이고 치유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요. 특히, 감염 초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 (예를 들어, 가려움, 따끔거림, 불편함 등) 빠르게 치료를 시작하면 수포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는 개인의 면역 상태나 바이러스의 활성도, 치료 시작 시점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헤르페스 증상이 의심될 때는 가능한 빨리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헤르페스의 경우 질환의 피부 병변을 치료했다 하더라도 바이러스를 완전히 없애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언제든지 재발은 할 수 있다는 걸 알고계셔야 해요. 해당 질환이 재발한 경우 발라시클로버 등 항바이러스제 성분을 복용할 경우 헤르페스 재발 빈도가 줄어들고 전염력이 떨어지며 재발 시 증상의 정도도 덜하다고 해요. 평소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균형잡힌 식사 등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만약 망막 열공 또는 망막 박리가 일어나면 며칠 안에 병원에 가야 실명이 안되나요? 망막 박리 증상이 생기면 가벼운 증상이더라도 바로 내원해야 할까요?
망막 박리가 시작되면 실명되기까지 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그리고 언제까지 병원에 가야 실명하지 않을 수 있나요? 3달저 문제없다는 말 들은 이후에 망막 박리 및 망막 열공에 관한 증상이 좀 심해졌는데 지금 바빠서 병원 갈 시간이 잘 안나서요.
제가 궁금한 것은 3년전에 비문증이 심해져서 20개씩 보이고 그랬는데 현재 망막박리 진행중일 수도 있나요? 망막박리가 몇년씩 진행될 수 있는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