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에 보라색 얼룩이 생겼는데, 무슨 증상인가요?
자고 일어났더니 오른쪽 허벅지랑 왼쪽 허벅지에 이상한 보라색 얼룩 같은 게 번져져 있었는데 이게 뭔가요ㅠㅡ 제발 알려주세요
자고 일어났더니 오른쪽 허벅지랑 왼쪽 허벅지에 이상한 보라색 얼룩 같은 게 번져져 있었는데 이게 뭔가요ㅠㅡ 제발 알려주세요
보라색 얼룩이 허벅지에 생겼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외상이나 강한 압력이 가해지거나 혈액응고 이상 등으로 모세혈관이 터지면서 일시적으로 생긴 출혈이 보라색 점으로 보이는 것일 수 있어요. 이런 경우 통증이 동반되기도 해요. 다른 가능성으로는 혈관염, 혈전, 혈관 확장 등 혈관 문제나 피부 질환, 약물 반응, 감염 등이 있을 수 있어요. 특히 자고 일어났을 때 갑자기 나타났다면, 압력에 의해 혈관이 손상되었을 가능성도 있어요.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신체 검사와 함께 병력 청취,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혈액 검사, 영상 진단 등)가 필요해요. 따라서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전문의는 증상을 직접 보고, 필요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아프진 않고 튀어나오지도 않았습니다ㅠㅠ 다리와 관련된 것이라면 최근 헬스를 시작했습니다. 다른곳은 안 보이는데 이유가 뭘까요?
샤워하고 보니 허벅지 쪽에 보라색이라고 해야하나 검붉은색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뭔가 점같은게 사진처럼 생겨있더라고요. 심한 통증이나 가려움 같은것 없는데 그래도 피부과 가봐야 하나요? 전에 모기 물린 자리이기는 한데. 혹시나 해서 전에 사타구니 쪽 가려워서 샀던 무좀약+피부 가려움 같은 약으로 발라놓기는 했는데.
제 방이 문틈새로 바람이 좀 세서 그냥 있으면 발이 시릴정도로 추운편인데 그냥 신경끄고 게임하다 피부를 봤더니 허벅지랑 다리(발목이랑 발은 제외), 팔 곳곳에 보라색 얼룩이 생겼습니다. 깜짝 놀라서 자반증이나 혈관염인줄 알고 검색했는데 주 증상이라는 통증이랑 붉은 반점들은 없었고 따듯한 이불속에 몇분 있으니 전부 사라졌습니다. 이러면 뭔가 병이 원인이기보단 그냥 추운곳에 오래 있어서 혈액순환이 안된게 원인이었다고 보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