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에서 처방받는 경구피임약과 약국에서 판매하는 피임약의 차이는 어떤가요?
경구피임약을 처방받으려고 산부인과 진료를 생각중인데 약국에서 판매하는 약하고 차이가 많이날까요
경구피임약을 처방받으려고 산부인과 진료를 생각중인데 약국에서 판매하는 약하고 차이가 많이날까요
경구피임약은 1~4세대로 나뉘어지며 프로게스테론 성분이 단독으로 들어간 약과 성분 2가지가 합쳐진 등 종류가 다양해요. 산부인과에서 처방받는 경구피임약과 약국에서 구입하는 경구피임약은 동일한 종류의 약일 수도 있고, 다른 종류일 수도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는 환자의 건강 상태, 생리 주기, 호르몬 수치 등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피임약을 처방해줍니다. 반면에 약국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준적인 피임약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받으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춘 상세한 상담과 함께 부작용이나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 등을 고려한 맞춤형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피임약을 처음 사용하거나, 특정 건강 문제가 있는 경우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안전하게 피임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으로 경구피임약을 사용하거나, 특별한 건강 상태가 있는 경우에는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경구피임약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고, 자신의 건강 상태를 잘 알고 있다면 약국에서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옵션입니다. 그러나 4세대 처방약 복용 시 이상반응이 없고 잘 맞으셨다면 꾸준히 처방 받아 복용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이전에 생리주기를 맞추기 위해 산부인과에서 야로즈정을 처방받아 복용했었습니다. 이때 복용하면서 부정출혈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지만 적응된건지 나중에는 괜찮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피임목적으로 경구피임약을 알아보다보니 다른 피임약들의 부작용이 걱정되서 구매가 망설여지는데, 야로즈정과 같은 산부인과 처방 피임약과 일반 약국에서 개인이 구매하는 피임약의 차이가 큰가요? 혹시 개인이 구매가능한 피임약 중 부작용이 적은 게 있을까요?
피임약이 안맞아서 산부인과에서 상담 후에 바꾸려고 하는데요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은 말고 그냥 상담 후에 약국에서 판매하는 피임약으로 교체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예전에 산부인과에서 부정출혈로 처방받고 복용안했던 야즈가 있는데 유통기한 안지났으면 생리주기 미루는 용도로 복용해도 될까요? 약국에서 판매하는 마이보라나 머쉬론이랑은 다른 종류의 피임약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