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에 물집이 있을 때 터지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주일전에 발에 물집이 났습니다.아직 터지지는 않았고요. 터지게 되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와 계속해서 안터지면 어떻게되는지 궁금합니다.
일주일전에 발에 물집이 났습니다.아직 터지지는 않았고요. 터지게 되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와 계속해서 안터지면 어떻게되는지 궁금합니다.
발에 물집이 생겼을 때 터지면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집이 터졌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손을 깨끗이 씻고, 상처 부위를 알코올, 베타딘 등 소독약을 사용하여 소독해 주세요. 2. 멸균된 거즈나 밴드를 사용하여 상처를 덮어줍니다. 3. 상처가 치유될 때까지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합니다. 4. 항생제 연고 등을 바르고 밴드를 붙여 상처를 감염으로부터 보호해야 하며, 감염의 징후가 보인다면 즉시 병원에 내원하세요. 물집이 터지지 않고 계속 남아 있는 경우,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도록 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집을 억지로 터뜨리지 말고, 불편함이 심하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집이 자연적으로 흡수되면서 치유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감염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만약 물집이 너무 크고, 그로 인해 통증이 극심한 경우라면 병원에 내원해 주시어 소독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정확한 진료는 병원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청력도 정상에다가 이관기능부전이라는데 귀가 먹먹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왜 이어폰 꽂을 때 소리가 덜 들리는 이유가 뭔가요? 이어폰 기기 관련 문제는 전혀 없는데
평소에 한 번씩 귀에서 기계음 비슷한 소리도 들리긴 했는데 인터넷에 찾아보니 돌발성 난청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 응급실 가는 게 좋을까요? 중이염이나 다른 증상일 수도 있을까요? 걱정 되네요
왜 평상시는 모르겠는데 이어폰만 끼면 양쪽 귀 소리가 달라요 의사가 청력도 두쪽 귀 둘다 비슷하고 정상이라는데 이관기능이 좀 차이가 난대요. 확실히 이관기능이 떨어진 쪽이 덜 들리기는 하는데 그리고 덜 들리는게 청력이 떨어졌다고 보기 어렵대요. 그냥 주관적인 거라는데 왜 평상시에는 모르는데 이어폰만 끼면 다르게 들리는게 느껴지는데 이관기능이 안 좋으면 평상시에도 작게 들려야 되는 거 아닌가요? 공명효과 때문에 그런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