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 문제로 허리와 복통이 생길 수 있나요?
허리가 아프고 쑤시고 옆구리도 쑤시고 복통도 있습니다 갱년기의 생리불순인 48세 기혼여성입니다 췌장에 문제가 있어서 허리가 아픈걸까요
허리가 아프고 쑤시고 옆구리도 쑤시고 복통도 있습니다 갱년기의 생리불순인 48세 기혼여성입니다 췌장에 문제가 있어서 허리가 아픈걸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허리와 복통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네, 췌장에 문제가 있을 경우 허리통증과 복통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췌장염이 발생했을 때는 복통, 등 통증(허리 통증), 옆구리 통증이 동반될 수 있으며, 구토나 발열 등의 증상도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허리통증과 복통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염이나 위궤양, 과민성대장증후군, 담낭염 등의 소화기 질환도 비슷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고, 48세 갱년기 여성이라면 호르몬 변화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 선생님께 현재 증상을 자세히 설명하시고 필요한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췌장암이면 허리통증보다는 복통이 더 심한가요? 허리통증이 생기면 못 일어나나요? 누울 때 더 심해져서 잠자기도 어렵나요?
최근 들어서 등 윗쪽에 가까운 가운데 부분이 뻐근하고 통증이 있습니다. 그러다 문득 생각나서 검색해보니까 췌장쪽에 문제가 생기면 등통증이 생길 수 있다고 들어서요. 혹시 제 증상도 췌장쪽 문제로 볼 수 있을까요? 4일정도 금식상태일때는 뻐근함이나 등통증은 없다가 최근에 다시 생기는것 같아서 걱정이 들어서요. 그 외 복통이나 이상증세는 없습니다. 그저 뻐근함과 등통증만 있습니다.
최근 허리가 아파서 한의원가서 침맞고 물리치료 받았는데. 허리는 호전되었는데 어느날부터 등 중앙 양옆이 계속 통증이 옵니다 지속적인 통증은아닌데 중간중간 콕콕 찌르는듯한 통증이 생깁니다. 췌장에 문제가 있어도 등쪽이 아프다던데 복통 황달 위<명치> 아픔 이런증상은아직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