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 위치 차이와 눌림 감각, 원인은?
왼쪽 고환이 오른쪽 대비 많이 내려와있는거같아요.. 한 두달 전부터 간헐적으로 왼쪽 고환이 눌리는 듯한 감각이 있었는데요, 어떤 증상일까요? 정계정맥류 색전술 수술을 네 달 전에 받은 상태입니다. 수술은 잘됐다고 그랬구요ㅠ
왼쪽 고환이 오른쪽 대비 많이 내려와있는거같아요.. 한 두달 전부터 간헐적으로 왼쪽 고환이 눌리는 듯한 감각이 있었는데요, 어떤 증상일까요? 정계정맥류 색전술 수술을 네 달 전에 받은 상태입니다. 수술은 잘됐다고 그랬구요ㅠ
AD
안녕하세요. 정계정맥류 색전술을 받으신 후 왼쪽 고환이 오른쪽보다 많이 내려와 있고 눌리는 듯한 감각이 있다면, 이는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일시적인 변화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드물게 정계정맥류가 재발하거나 다른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고환의 위치 변화나 불편감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통증이 심해지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건강을 위해 주기적인 검진과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계정맥류는 고환 상부의 정맥 혈관이 구불구불하게 확장된 상태로, 주로 좌측 고환에 발생하며, 수술 후에도 재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고환이 어제새벽자 부터 눌려서 아픈대 보통 1시간 2시간이면 괜찮아진다고 해서 잠을자고 일어나서도 아파서 다른 병인가 싶어서 찾아봤는대 부랄의 꼬임같은건 고환의 색이 변하거나 토가 나온다고 하는대 그런증상은 없고 뭔지 알려주새요
2주 전부터 왼쪽 고환 근처에서 통증이 지속 되었다가 3-4일전부터 통증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평소처럼 지내다가 오늘 샤워 후 좌측 고환을 만져보니 세게 눌러도 감각이 느낌이 잘 들지 않습니다. 혹 같은거는 만져지지 않는 상황이고 고환의 크기 역시 우측과 비슷하거나 약간 큰 것 같습니다.
내과&비뇨쪽 질문입니다. 1.오른쪽 고환에서 드물게 아주 약한 욱씬거림을 느끼는데 뭔가요? 2.의식하든 의식하지않든 수분을 많이 마신날 소변이 평소보다 눈에 띄게 많이,자주 배출되며 잔뇨감을 느끼고 소변을 쉽게 누게 되는 상황에서는(샤워,변을 보며)소변이 제한없이 짧게 짧게 계속 나옵니다. 왜인가요. 3.배꼽과 y존사이에 배꼽 오른쪽 아래 꾹 누르면 살이 들어가는 위치에서 간혹 열감을 동반한 은은한 쑤시는 통증을 느끼는데 왜인가요? 4. 3번의 그 부위부터 시작해서 그 밑으로 오른쪽 고환까지 구간에서 뭔지모를 이물감?이질감이 있음. 왼쪽과 비교해서 미세한 감각차이가 느껴짐.이유를 알고싶습니다. 5.고환에 붙은 부고환이 좌우 같은 대칭하는 위치에 있지 않는것 같습니다. 고환을 굴리지 않고 건드리지 않았을때 제자리에 돌아와 있는 그 상태에서 만져보면 왼쪽 부고환은 바깥쪽에 있고 오른쪽 부고환은 내 몸쪽에 있습니다.정상인가요? 6.고환 피부에 점이 나있는데 그럴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