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 처방 후 심리적 거부감이 드는 이유는?
배란통이 1달 반동안 가서 대학병원을 갔거든요 난소가 미성숙해서 배란이 되는게 부족하다고 그러신거에요 그래서 전에 먹은 야즈 3개월 지어주셨는데 부작용이 적다고 들 하지만 당사자인 제가 왤케 못 받아들일까요?예민보스가 심해졌나봐요
배란통이 1달 반동안 가서 대학병원을 갔거든요 난소가 미성숙해서 배란이 되는게 부족하다고 그러신거에요 그래서 전에 먹은 야즈 3개월 지어주셨는데 부작용이 적다고 들 하지만 당사자인 제가 왤케 못 받아들일까요?예민보스가 심해졌나봐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야즈와 같은 경구피임약은 호르몬을 조절하여 배란을 억제하고 생리통이나 배란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 복용 과정에서 심리적 거부감이나 불안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에 대한 개인적인 반응, 호르몬 변화, 혹은 약물 복용에 대한 심리적 부담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야즈는 부작용이 비교적 적은 약물로 알려져 있지만, 모든 약물은 개인에 따라 다르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예민함이 심해졌다고 느끼신다면, 이는 약물의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발생한 일시적인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피임약 복용 중 호르몬 변화로 인해 감정 기복이나 예민함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은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면, 처방해주신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변경이나 다른 대안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약물 복용에 대한 심리적 부담이 크다면, 이를 의사와 솔직히 이야기하고 자신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 복용은 개인의 선택이며, 본인의 신체와 마음 상태를 잘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약물 복용과 관련된 모든 결정은 처방해주신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노인께서 치매 약을 드시고 계셨는데 현재 드시던 약이 다 떨어져 병원을 방문하여 약을 처방 받아야 하나, 외출을 거부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드시는 약을 말씀드리면 처방받을 수 있나요?
밥이 먹기 싫어요 정확히 말하자면 밥을 먹는다는 행위 자체가 싫어요 원래도 먹는 걸 그다지 좋아하진 않았는데 최근에 시험 준비를 하면서 그게 더 심해졌어요 배가 고파도 먹기가 싫어서 한참을 미루다 먹고요 달달한 간식 같은 건 그나마 좀 괜찮은데 식사를 하는 게 싫어요 먹고 싶은 건 있는데 뭔가 막상 먹으면 또 괜찮은데 먹는다는 행위에 거부감이 들어서 자꾸 미루다가 먹느라 하루 세 끼를 다 먹는 게 일주일에 한 두번 정도고 거의 보통 두 끼, 적으면 한 끼를 먹는데 먹는다는 행위에 거부감이 드는 이유는 뭘까요? 단순히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폐쇄병동 혹은 입원 거부 의사를 환자 본인이 밝힐수 있는가요? 진료만 한다고 해서 무조건 정상인으로 인식되나요? 약물 부작용 관련 정부지원이나 의사 책임 혹은 환자 선택권이 있나요? 종합심리검사는 의사의 참고자료에 불가하면 굳이 하는 이유가 있나요? 정신과 약물 대신에 주사처방도 요구할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