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다실 접종으로 콘딜로마 예방 가능할까요?
남자친구한테 콘딜로마 바이러스를 옮긴 거 같은데 아직 사마귀나 그런건 안나타났어요. 미리 병원 데리고 가서 가다실 접종하면 겉으로 나타나는 콘딜로마가 안생기거나할 수 있나요?
남자친구한테 콘딜로마 바이러스를 옮긴 거 같은데 아직 사마귀나 그런건 안나타났어요. 미리 병원 데리고 가서 가다실 접종하면 겉으로 나타나는 콘딜로마가 안생기거나할 수 있나요?
가다실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을 예방하는 백신으로, 콘딜로마를 유발하는 HPV 6형과 11형을 포함한 여러 유형의 HPV에 대한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가다실은 예방 백신이라는 것입니다. 이미 HPV에 감염된 경우에는 그 특정 바이러스 유형에 대한 예방 효과가 제한적입니다. 만약 남자친구분이 이미 바이러스에 노출되었다면, 백신이 그 특정 유형의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완전한 보호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다실 접종은 여전히 권장됩니다. 그 이유는:
따라서 남자친구분이 아직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더라도, 가다실 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현재 22살 여자인데 가다실9 맞아도 될까요? 또 가다실9는 정말 자궁경부암과 성병 예방 둘 다 가능한 예방접종인가요? 상대방이 성병 보균자로 예를 들었을 때 저는 접종하고 상대방이 접종하지 않았을 시 저는 주사의 효과를 볼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24세 여성인데 가다실 9가 접종 관련해서 궁금증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가다실 9가가 나오기 전이었던 만 12세 때 가다실 4가 접종을 3차례 다 받았는데 성경험이 있는 현재 다시 가다실 9가 접종을 추가적으로 받으면 성병 예방에 도움이 더 될지 궁금합니다. 또한 여자가 어떠한 HPV 예방접종이 안되어있는 남성 성파트너에게 구강 성교 행위를 하면 구강암 등 질환 확률이 높아지는지, 그에 따라서 HPV 예방접종이 안되어 있는 남성과의 구강 성교는 삼가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최근 기사를 접했는데 구강성교를 하면 두경부암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가다실9 예방 접종을 배우자와 같이 접종하면 괜찮아질까요? 아니면 예방차원에서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