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앞머리와 위쪽이 빨갛고 아픈데 다래끼인가요?
눈 앞머리쪽과 위쪽이 빨개졋는데 눈 깜빡거릴때마다 눈앞머리쪽이 조금아픈데 다래끼일까요?
눈 앞머리쪽과 위쪽이 빨개졋는데 눈 깜빡거릴때마다 눈앞머리쪽이 조금아픈데 다래끼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앞머리와 위쪽이 빨갛고 눈을 깜빡일 때마다 통증이 있는 증상은 다래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에 세균이 감염되어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은 다래끼 외에도 눈꺼풀염, 알레르기 반응, 결막염 등 다른 염증성 질환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적과 통증이 있다면 균 감염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손으로 만지면 증상이 번질 수 있으니 가급적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온찜질을 통해 증상 완화를 시도해볼 수 있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항생제 안약, 안연고, 또는 필요시 항생제 복용 등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평소 손을 깨끗하게 씻고 눈을 함부로 만지지 않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이 아프고 눈 위쪽이 무거워요 그리고 누르느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눈 앞머리가 좀 빨갛게 붓기했는데 심하게 붓진 않았어요 다래끼 인가요?

어제부터 코도 막히고 또 말할때도 그렇고 침삼킬때마다 목이 아프길래 병원 갔더니 콧물 색깔이 좋지 않다고만 하셔서 제대로 된 궁금증을 해결하지 못했습니다..제 콧물이 약간 황갈색인데 안 좋은건가요? 또 코가 막히니까 입으로 숨쉬고 자서 일어나면 목이 넘 아픈데 약 말고 나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