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CT로 부비동염 진단 받았는데, 꽃향기 맡지 못하고 음식 냄새 맡아져. 병원치료 필요할까요?
건강검진 하면서 뇌 CT를 촬영했는데, 부비동염이 있다는 결과가 나왔어요. 일상생활 하기에는 별 불편함이 없어서 병원에 안다녔는데, 요즘 꽃향기는 전혀 안맡아지고 음식 냄새는 맡아져요. 병원치료가 필요할까요?
건강검진 하면서 뇌 CT를 촬영했는데, 부비동염이 있다는 결과가 나왔어요. 일상생활 하기에는 별 불편함이 없어서 병원에 안다녔는데, 요즘 꽃향기는 전혀 안맡아지고 음식 냄새는 맡아져요. 병원치료가 필요할까요?
부비동염은 부비동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증상에 따라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꽃향기를 맡지 못하는 증상은 부비동염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심한 비염이나 부비동염 등 원인 질환이 있는 경우 코막힘이 심하면 후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 치료로 증상이 호전됨과 함께 후각에 대해서도 호전을 보일 수 있으므로, 현재 미각은 정상이지만 후각에 문제가 있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비동염이 지속되면 만성화될 수 있고,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현재 증상이 경미하더라도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으며, 조기 치료를 통해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부비동염으로 인해 염증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경우,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코로나는 아니고 그냥 코감기를 심하게 앓았던 후 후각이 현저히 떨어져 상한음식냄새같은 심한 냄새도 잘 맡지 못하는데 평생 이렇게 살아야하나요?아니면 치료가 되나요?처음엔 아예 아무냄새도 안났지만 지금은 엄청 진한 향수냄새를 아주 약하게 맡을수있지만 그것도 별로 맡지못하고 고양이화장실 냄새도 정말 코를 가까이 대야 겨우 은은히 나는정도입니다..방법이 있을까요?
23년 9월경부터 전혀 냄새를 맏지못해서 대학병원에서 검사를해봐도 원인을 알수없어 그냥 시간을 보내고 있어 답답하네요 뇌MRA도 찍어보고 향테스트에도 전혀 냄새못맏고 약을 처방받아먹었는데도 효과를 못보고있네요 이대로 영구적으로 냄새를 못맏게 되는건가요
식초 냄새나 음식 냄새가 연하게 맡아지고... 확실하게 냄새 맡기? 아 이건 밥 짓는 냄새다 하고 와닿지가 않아요.. 우울증과 무기력증이 심하긴 한데 그렇다고 냄새까지 안 맡아질까요...? 40대 초반인데 치매라도 걸린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