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4주차에 전기장판 사용해도 되나요?
시험관이식후 현재 임신4주차4일이되었는데요 방이 조금 추운듯해서, 전자파거의 없는 전기장판을 침대에 깔고 2~3센치정도되는 토퍼를 그위에 올린뒤 온도는 저온으로 한쪽면만 틀었는데 괜찮을까요?
시험관이식후 현재 임신4주차4일이되었는데요 방이 조금 추운듯해서, 전자파거의 없는 전기장판을 침대에 깔고 2~3센치정도되는 토퍼를 그위에 올린뒤 온도는 저온으로 한쪽면만 틀었는데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체온 상승이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 전기장판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께서 저온으로 설정하셨다고 하셨는데, 전기장판을 사용하실 경우 온도는 30~35도 정도의 중간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보다는 방을 데우는 용도로 잠깐 사용하고 잠들기 전에는 끄는 것이 좋습니다.
토퍼를 올려서 사용하시는 것은 직접적인 열 전달을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으나, 임신 초기에는 가능한 체온 상승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한이 심하게 느껴질 때만 아주 잠깐 사용하시고, 그 외에는 따뜻한 옷을 입거나 이불을 덮는 등의 방법으로 체온을 유지하시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전기장판 쓰고 그 위에 깐 이불모양으로 화상을 입었는데ㅜ 바로 병원가야할까요?ㅜ

감기에 걸렸고 열은 37도 정도로 미열인데 감기 걸렸으니 전기장판으로 뜨끈하게 자려고 했는데 열에 안좋을까 생각이 들어 질문합니다.. 좀 춥고요 기운 없고 코막히고 정도입니다!

전기장판에 오래있으면 근손실 오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