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문증은 노화나 알 수 없는 원인으로 후유리체박리에 의해 눈앞에 실, 점, 먼지나 벌레 같은 것들이 떠다니는 것처럼 느끼는 증상인데요. 대부분의 경우, 비문증은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점차 줄어들거나 덜 눈에 띄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갑자기 심해지거나 빛 번쩍임, 시야 손실과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안과 전문의와 상담해야 합니다.
비문증의 치료는 대부분 필요하지 않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증상에 점차 익숙해집니다. 그러나 증상이 매우 심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에는 레이저 시술, 수술 등으로 합병증 발생의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수술적 치료는 권장되지는 않는다해요. 떠다니는 물체의 수나 크기가 증가하거나,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고통이 큰 경우 수술적 치료가 고려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진료의과 상담 후 결정해보실 수 있어요.
루테인은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루테인이 비문증의 증상을 직접적으로 치료하거나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명확한 과학적 증거는 부족합니다. 루테인이나 다른 영양제를 섭취하기 전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의 상태와 필요에 맞는 영양 섭취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빛에 많이 노출되어 비문증이 생겼다고 생각하신다면, 앞으로는 자외선 차단 안경을 착용하거나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눈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문증 증상이 계속해서 걱정된다면 정기적으로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