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과 몸의 통증, 열 등의 증상이 있을 때 입원이 필요한지 여부는 증상의 심각성, 지속 기간, 개인의 건강 상태, 진단 결과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현재 상황에서는 어제 새벽부터 시작된 증상이 있고, 열이 38도에서 38.3도까지 올랐으며, 독감 검사는 음성이라고 하셨어요. 오늘은 열이 조금 내려가 37.4도까지 떨어졌고, 병원에서 수액 치료를 받고 2일치 약을 처방받으셨다고 합니다.
일단 의사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시면서 증상의 변화를 관찰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수요일날 병원에 다시 방문하여 경과를 지켜본 후 입원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더 악화되는 경우, 또는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 연락하거나 방문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필요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픔과 불편함이 심하여 입원을 원하시는 마음도 이해합니다. 하지만 입원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인지는 의료진의 평가에 따라 결정되어야 해요. 수요일날 병원에 가셔서 상태를 자세히 설명하시고, 입원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그 의견을 의료진에게 전달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료진은 환자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입원이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
또한, 아는 사람이 기침이 심하고 기침 소리가 좋지 않다고 하시는데, 그 분도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감염성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건강이 빠르게 회복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