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양 감소가 자궁 문제 신호인가요?
생리양이 많이 줄면 자궁에 문제있는건가요?
생리양이 많이 줄면 자궁에 문제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양이 감소하는 것이 걱정되시는군요. 생리양이 줄어드는 것이 반드시 자궁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는 아닙니다.
생리양 감소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자궁 관련 질환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시적인 생리양 감소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생리양이 평소보다 현저히 줄어들었거나 생리통 증가, 소화기 문제 등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고 필요한 경우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생리를 하는데 생리통도 있고 다 정상인데 피가 갑자기 좀 줄어든거같아요.. 제가 요즘 알바하느라 몸이 피곤하긴 했고 스트레스를 최근에 좀 많이 받았거든요.. 근데 양이 작아진이유가 스트레스인지 아니면 자궁에 무슨 문제가 있는걸까 불안해서 작성해봅니다..
12월21일에 사후피임약 복용 후 비정상적으로 감소한 생리를 하고 1월 31일 원추절제술 후 생리 양과 주기가 계속 이상했습니다. 의사 선생님은 주기와 관련 없는 수술이라고만 하셨구요. 분명 피부 뒤집힘, 유방통 등등 PMS는 있다가 6월 4일 전후로 어느샌가 사라졌습니다. 6월 5일 부터 정말 미세한 핑크색 출혈이 나기도 하고 생리 지연 관해서 문의 후 6월 9일에 질 초음파를 봤는데 자궁내막이 얇다며 생리했다는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생리 끝난 거 같다고 하셨던 거 같은데 기억이 잘 안 납니다.) 본격적인 출혈은 10일에 아침부터 나다가 밤이되니 또 양이 적습니다. 의사 선생님은 당장 출산 계획이 있는 것도 아니니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12월 피임이 실패했다거나 그랬다면 초음파도 봤으니 의사 선생님이 말씀 해주셨겠죠? 1. 생리 시작과 동시에 자궁 내막은 혹이 있나 볼 수 있을 정도로 아예 얇아지나요? 2. 생리 급감은 문제가 되지 않나요? 3. 혹시나 피임 실패일까요?
몇주전부터 체끼,메스꺼움,구역감으로 내과에서 약을 타먹고있습니다. 근데 오늘 새벽에 아랫배 팽만감이 심해 앉아있음 힘들고 서있는건 그나마 괜찮고, 눕는것도 옆으로 누워야 편한정도입니다. 꼭지쪽이 평소보다 조금 예민한 정도이며 생리는 양은 확연히 줄었지만 6,7월 다 했습니다. 7월 말쯤 산부인과 진료때 물혹이 있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큰문제가 되지는 않다고 했었습니다. 어디가 문제 일까요..?ㅠ 진료를 봐야한다면 어느과를 봐야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