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염은 어떻게 진단하나요? 자궁 안쪽에서 분비물이 나오는데 염증이 검사할정도로 심각하진 않다고 질정이랑 약받았어요. 알보칠로 치료도 한거같은데 몇벙을 해도 안나아요. 치료하고 지노센스 질정 넣으면 하루종일 냉이 더 노랗개 나와서 냉인지 약인지도 모르겠고 계속 묽은 냉이 나와서 불편해요 ㅠㅠ 약도 매번 같은 약이라 속만 쓰리고 .. 후라시닐이랑 바이독시가 경부염에도 효과있는 약인가요?경부염이면 말씀해주셨을까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0.2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혹시 질염도 함께 치료중에 있을까요?
드시고 계신 약물은 질염균에도 함께사용하는 약물이에요
자궁경부염은 자궁경부 즉, 자궁의 입구 부위에 염증이 생겼다는 말이며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에도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알보칠로 자궁경부 염증을 치료 하고자 하신 것으로 보이고, 약을 통해서도 균을 잡고자 항생제를 처방 한 것으로 보여져요.
노란 냉이 나오는 이유는 질염이나 염증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고, 질정을 넣어 질정이 녹으면서 분비물로 나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어요.
치료중에 불편감이 다소 많이 따르는 것으로 보여져요.
염증은 방치하게 되면 골반염 등 다른 질환으로 이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치료가 중요하다는 점 안내드려요. !
불편감이 오래 지속 되시는 경우라면 내원하고 계시는 병원의 전문의와 상의하여 약을 바꾸거나,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여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