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 후 난자는 하루 지나면 사라지나요? 성관계 후 4~5일 내 정자가 몸속에 들어가지 않으면 임신 확률은?
배란후 난자가 하루 지나면 사라진다고 들었는데 정확 한가요? 그리고 배란후 4 5일뒤 정자가 몸속에 들어가지 않도록 성관계를 가지면 임신확률은 어느정도 될까요 ?
배란후 난자가 하루 지나면 사라진다고 들었는데 정확 한가요? 그리고 배란후 4 5일뒤 정자가 몸속에 들어가지 않도록 성관계를 가지면 임신확률은 어느정도 될까요 ?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일반적으로 배란 후 난자는 약 24시간 동안 생존할 수 있어요. 그래서 배란 후 하루가 지나면 난자는 더 이상 수정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자는 여성의 몸속에서 3~5일 정도 생존할 수 있기 때문에, 배란 후 4~5일 뒤에 성관계를 가지면 난자가 이미 사라졌을 가능성이 높아 임신 확률은 매우 낮아집니다. 하지만 가임기 연령의 여성에게 100% 비가임기란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므로, 배란일로부터 4~5일이 지났다고 해서 임신 가능성이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니에요. 따라서 임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항상 적절한 피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주기로 피임을 하는 것은 피임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지양하라고 하는데 궁금증이 생겼어요. 생리주기가 일정하다는 전제 하에, 배란기 전에 다른 피임을 하지 않고 관계를 했을 때는 몸에 들어간 정자가 배란일까지 살아남아 수정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한 거라는 걸 알겠는데, 배란기 후에 피임 없이 관계를 했을 때는 이미 배란기도 지났고 난자는 수명이 하루밖에 안 되는데 어떻게 수정이 되고 임신 가능성이 있는 건지 궁금해요...!
만약 생리4일차에 질내사정을 해서 정자가 5일간 살아있을때 정자가 살아있는 마지막날이 배란일이 아니라면 임신 확률은 0%인가요?
아직 생리 안햇고 배란일 이후 2주 지났고 질내사정 하였는데 난자는 길어야 2일 생존하고 정자는 길어야 7일 생존하면 임신 가능성 아예 없는거 아닌가요? 0퍼가 아니라 확률이 있는건 무슨경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