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냥 불에 손이 닿아 물집이 생기면 화상인가요?
황OO • 2025.10.28
성냥 붙이다가 불이 손에 닿았는데 딱딱해지고 물집 잡혔어 화상이야?
화상
성냥 붙이다가 불이 손에 닿았는데 딱딱해지고 물집 잡혔어 화상이야?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질문자님. 성냥 불에 손이 닿아 물집이 생긴 것은 화상이 맞습니다.
물집이 생겼다는 것은 2도 화상의 증상입니다. 화상은 정도에 따라 1~4도로 분류되는데, 1도 화상은 피부가 붉어지고 약간의 통증이 있는 정도이고, 2도 화상은 물집이 생기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집이 생긴 경우 다음과 같이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물집이 크거나, 통증이 심하거나, 부위가 붉게 부어오르거나, 열이 나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뜨거운 그릇에 손이 닿아 2도화상을 입어 물집이 생겼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2도 화상이 생긴 이후 물집이 사라지고 딱지가 생겼는데 물에 닿아도되나요?

양꼬치 먹다가 꼬챙이가 볼에 닿여 볼쪽에 작은 화상물집이 생겼습니다. 물집이 생기면 2도 화상이라고 하는데 화상은 처음 입어봐서 관리법을 몰라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화상연고나 마데카솔 같은 걸 바르고 여드름 패치 같은 걸 발라서 햇빛을 못보게 하면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