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숱이 줄고 모발이 얇아진 이유는?
저번에 미용실 갔다오고 일주일 지났을때의 머리랑 일주일전에 머리자른후 지금이랑 비교해봤을때 머리숱도 적어지고 모발이 많이 얇아졌어요 이유가 뭘까요?
저번에 미용실 갔다오고 일주일 지났을때의 머리랑 일주일전에 머리자른후 지금이랑 비교해봤을때 머리숱도 적어지고 모발이 많이 얇아졌어요 이유가 뭘까요?
AD
머리숱이 적어지고 모발이 얇아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잦은 염색이나 탈색은 두피에 자극을 주어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둘째, 스트레스나 영양 부족이 모발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부족은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다이어트 시작 2-4개월 후 탈모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셋째, 미용실에서 사용한 화학 제품이나 열 처리로 인해 모발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변화가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탈모 여부를 검사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모발 건강을 위해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수면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비오틴, 아연, 단백질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마, 염색, 화학성분이 많은 제품 사용을 피하고, 너무 자주 머리를 감는 행위 또는 너무 감지 않는 행위도 피해주셔야 합니다. 지성두피가 아니라면 주 3-4회 정도 감는 것이 좋으나 외출 후에는 노폐물이 있을 수 있어 감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대해서 불안하시다면 가까운 탈모 전문 피부과에 내원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윗머리 부분 머리숱이 얇고 탈모로 인해 머리숱이 적어저서 두상이 보임
사춘기 전엔 머리도 얇고 숱도 없다가 사춘기때 머리가 굵어지고 숱이 많아졌다 다시 원래 모발 굵기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나요? 제가 중학고 고학년 전까진 어릴때부터 쭉 머리숱도 없고 굵기가 굉장히 얇은 편이었습니다. 근데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모발이 확 굵어지고 기름기도 많아지면서 돼지털처럼 억세졌고요 근데 올해부터 갑자기 이전 억세던 돼지털같은 굵기가 사라지고 부위에 상관없이 전체적으로 얇아진 기분입니다 정수리도 넓게 보이고요 어머님께 보여드렸을땐 원래 어릴때부터 선천적인 특징이었다고 하는데 안드로겐 탈모가 아닌가 걱정됩니다 가족력은 아예 없어서 그나마 다행이지만 많이 불안하네요
정수리쪽 머리숱이 점점 없어져서 이젠 두피가 너무 잘보여요 주사나 약을 먹는 치료를 해야할까요 모발이식이 답인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