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약과 경구피임약 복용 중 생리 건너뛸 수 있을까요?
기존 경구피임약 복용 중에 다이어트약 같이 복용하면서 약 열흘정도 부정출혈이 있었고 현재는 경구피임약 휴약기인데 생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동안 있었던 부정출혈 때문에 생리를 건너뛸수도 있나요? 현재 부정출혈은 거의 멈춘 상태입니다.
기존 경구피임약 복용 중에 다이어트약 같이 복용하면서 약 열흘정도 부정출혈이 있었고 현재는 경구피임약 휴약기인데 생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동안 있었던 부정출혈 때문에 생리를 건너뛸수도 있나요? 현재 부정출혈은 거의 멈춘 상태입니다.
경구피임약과 다이어트약을 함께 복용하면서 부정출혈이 있었다면, 그것이 실제 생리와 유사한 혈액 손실을 초래했을 수 있어요. 이로 인해 휴약기에 예상되는 생리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가 건너뛰어지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약과 경구피임약의 복용이 유일한 원인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스트레스, 체중 변화, 호르몬 변화, 질병 등 다른 요인들도 생리 불규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대체로 휴약기 7일 내에 소퇴성 출혈인 생리가 시작되므로 자연스러운 반응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휴약기 안에 생리가 다 끝나지 않더라도 휴약기 7일 후에는 다음 팩의 복용을 지속하시면 돼요. 만약 생리가 예상 시기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임신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임신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부정출혈이 지속되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우려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하셔서 상담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눈이 불편하면더어지러워요 시야도 못보겠고 무슨검사하나요 일반병원가야하나요 대학병원가야하나요 3차병원은 시간이오래걸리고 지금눈도아프고 불편하고 건조하고 시력저하 짝눈 어제안과에선 그정도 짝눈은 어지럽지않다고하고
눈이 많이 나빠요. 왼쪽 -6디옵터 오른쪽 -5디옵터 정도 그런데 작년 정도부터 안경 교정시력이 0.6-0.7정도로 떨어졌습니다. 동네 안과가보니 짝눈이라서 왼-오 시력에 차이가 나서 한쪽 눈이 덩달아 나빠지는게 자연스럽고 시력교정술(라섹 등)아니면 안경을 바꿔도 소용없다고 하는데요.. 단지 안경쓰고도 잘 안보이는거 말고도 앞으로는 큰 문제는 없을까요? 실제로 그동안 안좋은.습관이긴 하지만 밤에 스마트폰 밝은 빛나는것 하다가 잘 안보이면 한쪽 눈 감고 한쪽눈으로만 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한쪽눈만 써서 그게 시력 악화의 원인이 되기도 했나싶시고 한데.. 성인이 되면 시력이 대체로 멈출줄 알았는데 계속 나빠지니 당황스럽고, 고도근시가 다른 질환도 유발할까봐 걱정되네요. 작년에 안과갔을때 안경바꿔도 소용없다해서 그대로 안경 쓰는데 안경 바꾸는게 좋을까요? 앞으론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한쪽은 겉쌍 한쪽은 속쌍인데 수술말고 고칠 방법은 없나요? 저희 가족 중 저만 그렇고 그냥 가만히 있으면 겉쌍인지 속쌍인지 구분은 안갈 정도에요(짝눈이라고 생각 안듦 아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