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식도염 약 중단 후 설사 원인은?

허OO • 2026.04.02

역류성식도염 증상이없어져서 약을 끊은지 5일됬는데 설사가 계속나옵니다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역류성식도염 약 중단 후 설사가 지속되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약물 중단 후 설사가 발생하는 것은 몸이 약물 없이 새로운 균형을 찾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역류성식도염 약물은 위산 분비를 억제하거나 위장 운동에 영향을 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약을 중단하면 소화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적응하는 과정에서 설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사가 5일 이상 지속된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로 탈수를 예방하세요.
    2. 자극적인 음식, 카페인, 알코올은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드세요.
    3. 설사가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처방받았던 병원을 재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중단 후 나타나는 설사는 대개 일시적이지만, 지속되는 경우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